[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 The Ritz-Carlton호텔의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 리츠-칼튼 호텔
2. 리츠-칼튼의 서비스헌장
3. 서비스전략 도입 배경과 활동
4. 리츠-칼튼 호텔의 서비스전략
5. 7P / STP / SWOT
6. 향후 나아갈길
7. 결론
- 본문내용
-
The Ritz-Carlton
호텔의 아버지로서 최초의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1850-1918)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
1992년과 1999년 2회에 걸쳐 호텔업계에서는 최초로 모든 기업이 갈망하는 최고 권위의 Malcolm Baldrige National Quality Award를 수상
1993년에는 호텔 및 리조트 전문조사기관인 Zagat U.S.사가 고객과 호텔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전 세계 최우수 호텔상 수상.
리츠-칼튼 세계 체인 현황 : 69개 호텔(37개 도심호텔 및 22개 리조트 호텔운영)
말콤볼드리지 상이란?
말콤 볼드리지상은 1988년 당시 상무장관이었던 말콤볼드리지가 제안하여 제정된 미국의 국가품질상 제도
미국기업의 경쟁력 하락에 위기의식을 느낀 당시 레이건 행정부와 의회는 품질에 대한 인식을 고양시키고 성공적인 품질경영 전략을 발굴하여 미국 기업들에게 널리 알려 미국의 경쟁력 회복 및 향상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제도
매년 최우수기업을 산업분야별로 선정하여 백악관에서 대통령이 직접 상을 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