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리츠칼튼호텔의 인적자원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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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The Ritz-Carlton, Seoul

Ⅰ. 호텔리츠칼튼-서울 소개
1. Mission
2. Vision
3. 사명
4. 전략
5. 인재상

Ⅱ. 호텔 리츠칼튼-서울의 Human Resource Development

1. 인재육성체계
2. 직급별 인재 교육 프로그램
3. 인적자원 교육 및 개발에 대한 향후 계획
본문내용
The Ritz-Carlton, Seoul

Ⅰ. 호텔리츠칼튼-서울 소개

- 리츠칼튼 호텔 체인은  프랑스 파리에서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도입한 세자르 리츠의 정신을 이어 받아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를 전수해 나가고 있다. 1995년 서울에 문을 연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전의 생활양식을 응용하여 고풍스럽고 고급스러운 내부 장식과 분위기를 현대감각에 맞춰  설계한 인테리어를  비롯해, 외관의 품격과 내부의 격조, 그리고 정중한 직원들의 서비스 정신으로 세계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서는 언제나 세계 최고급 호텔의 규범이 되어 온 리츠칼튼의 전통과 명예가 이어지고 있고 최고급 시설과 상품, 그리고 최상의 개별 서비스로 고객 한 분을 최고의 귀빈으로 모신다.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신 비즈니스와 고급 주거 중심가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다. 무역센터, 종합전시장, 올림픽 스타디움, 쇼핑의 천국 이태원과 고급 백화점과 문화지구인 청담동 등에 인접하여 고객의 방문 목적에 맞게 최상의 편의성과 만족을 제공하고 최고급  시설 및 다양한  부대시설, 다채롭고 차별화된  행사와  프로그램, 그리고 정성어린 개별 서비 스로 최고의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 리츠칼튼의 로고는 왕관과 사자상이 조화롭게 만난 격조 높은 
모습이다. 왕관은 영국 왕실을 상징하며, 사자상은 프랑스 파리
의 리츠호텔의 개관에 재정 지원을 제공한 금융사의 로고였으며,
세자르 리츠가 이 두 가지를 합성하여 “기품과 부”를 상징하는 리
츠칼튼의  로고를  만들었다, 이 로고는 리츠칼튼의 길잡이가 되
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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