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두산 미소주의 탄생과 몰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제품 소개
⊙ 마케팅 전략
⊙ 실패요인 분석
⊙ 현 주류시장 현황
⊙ 두산의 산 출시에 따른 마케팅 전략방안 제언
- 본문내용
-
▶ 등장배경
저도 소주가 소주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면서 진로의 참이슬이 시장점유율이 급격하게 높아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두산은 저도 소주의 강자로 등장한 '참이슬'이 시장정복을 끝마칠 때까지 순한 소주를 출시하지 못했다. 이에 위기를 느낀 두산이 내놓은 작품이‘미소주’이다.
▶ 제품 컨셉과 특성
23도 저 알코올 소주 시장에서 후발 제품으로서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해서 미소주는 차별화된 컨셉을 도출해야만 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쌀로 만들어 맛이 아름다운 소주 - 미소주'이다.
두산의 '미소주' 는 쌀로 만든 증류 원액을 2년간 잘 숙성시킨 후 한번 더 증류과정을 거치는 새로운 재 증류공법을 통해 잡미와 이취, 독성 등 소주의 거친 맛을 근본적으로 제거하여, 소주 본래의 깨끗하고 순한 맛만 남기도록 했다. 특히 마실 때 코끝을 스치는 향긋한 향과 부드럽게 넘어가면서 입안에 착 달라붙는 맛, 그리고 마시고 난 후 뒤끝이 아주 깨끗한 것이 특징이다.
자료평가
- 나름 괜출했습니다.
- obr***
(2011.01.03 20:33:09)
- 미소주에 대한 개요를 따로 자료 찾을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 kk***
(2009.06.20 18:17: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