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패사례 - 두산 미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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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원론
(마케팅 실패사례 - 두산 미소주)
<목차>
1. 두산그룹 소개
- 두산그룹 연혁
2. 미소주의 SWOT 분석
3. 브랜드 네이밍의 개념과 중요성
4. 미소주의 실패사례
5. 비교자료
- 진로 참이슬의 성공사례
6. 자료출처
1. 두산그룹의 소개
1896년 설립되어 그룹의 모체가 된 ‘박승직상점’의 역사를 이은 한국 최고(最古)의 기업으로, 1998년 9월 두산상사(주), 두산경월(주), 두산백화(주), 두산개발(주), 두산동아(주), 두산기계(주), 두산전자(주), 두산정보통신(주), OB맥주(주)의 식품부문 등 9개 회사가 통합·탄생하였다. 2000년 12월 한국중공업(주)를 인수, 2001년 3월 두산중공업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같은 해 6월 OB맥주(주)의 주식을 매각, 12월 기계사업부문을 매각하고 두산테크팩(주), 아이케이엔터프라이즈(주)를 흡수합병하였으며, 2002년 12월 대한주류(주)를 흡수합병하였다. 2004년에 외식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에스알에스코리아(주)를 설립하였다.
2006년 11월에 종가집사업부문을 대상(주)에 매각하였다. 2007년 12월에 타워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두산타워(주)로 설립하고, 사료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두산생물자원(주)로 설립하였다. 2008년 1월에 매거진사업부문을 (주)오리콤에 양도하였으며 10월에는 출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두산동아(주)를 설립하였다. 2008년 12월에는 테크팩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주)테크팩솔루션을 설립하였다. 2009년 2월에는 주류사업부문을 롯데주류BG에 매각하였다. 2009년 3월 사업형 지주회사로 전환하였다
-두산그룹 연혁
1896년 박승직상점(朴承稷商店) 개점.
1925년 주식회사로 개편
1953년 동양맥주주식회사 인수, OB맥주 생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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