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NTT의 주요 전략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TT 기업분할의 현황
2. 재편성을 둘러싼 일본 각계의 반응
3. 신생 NTT의 주요 과제
4. 우리 나라에의 시사점
본문내용
1. NTT 기업분할의 현황

○ 일본전신전화(NTT)가 7월 1일부로 재편성되었다. 순수 지주회사 방식의 도입으로 시내전화, 장거리 전화, 국제통신, 휴대전화, 데이터통신등을 관할하는 "세계 최대의 통신회사"로서의 외형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 구 NTT가 지주회사인 신생 NTT와 사업회사인 NTT 동일본, NTT 서일본, NTT 커뮤니케이션스 등 4社로 기업 분할됨에 따라, 재편된 각 회사는 개별 홈페이지를 인터넷상에 개설하고, 지주회사는 신생 NTT 및 NTT 그룹의 개요와 연구개발체제 등을 소개하고, 사업회사 3사는 각각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 NTT 그룹 중에서 재편후 신체제를 겨냥하여 「NTT 동일본」 자회사로 먼저 발족한 것이, 「NTT-ME」와 「NTT-ME 정보유통」(NTT-X)이다. NTT 동일본의 자회사 형태이지만 서비스제공 범위는 전국을 망라하고 있다. 또 하나의 지역전화회사인 「NTT 서일본」과 장거리전화회사인 「NTT커뮤니케이션스」의 지역내에서 NTT 동일본의 자회사가 영업하게 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NTT도코모의 성공요인695.2 노키아 (www.nokia.com)695.2.1 서비스 종류705.2.2 노키아의 성공요인715.3 SK텔레콤 (www.sktelecom.com)725.3.1 서비스 종류725.3.2 성공요인745.4 KTF (www.ktf.co.kr)755.4.1 서비스 종류755.4.2 성공요인765.5 성공 사례의 비교775.5.1 사례기업의 특징 비교775.5.2 사례기업의 서비스 종류 비교785.5.3 사례기업의 성공요인 비교796. M-commerce의 성공전략806.1 다양한 시장 참여자의 역할과 기능을 통합할 수 있는 총체적인 관점(HolisticView)의

  • [졸업][경영정보] 광네트워크산업분석 및 경영정보산업학적 접근
  • 주요 기능들이 소프트화, 모듈화 되어 가는 추세를 고려하면 일부 영역에서는 산학연 연구개발 및 상품화로 시장진입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광부품 및 광섬유 분야에서는 유망 분야에 한 정책 차원에서의 선택적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중장기적으로 핵심기술 확보와 새로운 시장 기회 발견이 가능할 것이다.■ 한편 국내 광 네트워크 기기 벤더들과 서비스 사업자(NSP)들간의 협력을 유도하여 단기적인 이해보다는 중장기적으로 Win-Win 효과

  • 중국 전자상거래에 관한 연구
  • 시사점 및 결론전자상거래는 중국에서 이제 막 태동하기 시작한 분야이며, 현재 순조롭게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의 전자상거래 관련 법률에 있어서 해결하여야 할 수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법률적 측면에서 직면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다.1 전자상거래관련 법률제정의 지연에 따른 문제이다. 정보산업의 발전사를 살펴보면 관련 법률제도의 제정이 모두 정보산업의 발전의 뒤를 따르고 있다. Internet의 발전이 수년 동

  • [학사]NHN의 성공전략과 국제화사례를 통한 인터넷기업들의 Globalization과제
  • 전략 : 중국현지 법인의 인원구성, 게임내용까지․ 일본진출에서 얻은 노하우․ 해홍과 합작으로 Ourgame 지분50%획득 시기상조론․ 중국유저의 유로화에 대한 저항감중국내 최대 게임포털‘Ourgame는 누적회원수가 4000만에 이르지만 유로회원은 1%도 안됨.․ 유로화에따른 인터넷 결제시스템 미비․ 현지화(미니게임 및 콘텐츠)에 따른 비용 발생제5장. 요약 및 시사점먼저 NHN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동기는 국내 인터넷시장의 상황에 대한 연구와 NHN

  • [정보통신] 한국 기업의 중국 이동통신시장 진출전략
  • 시사점을 도출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국내기업의 중국 이동통신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전략들을 모색한다. 중국시장에 관한 연구가 비교적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관련분야의 심층적이고 최신의 자료가 많이 부족한 관계로, 본 연구자는 관련문헌을 토대로 최신의 온라인 자료를 적극 활용하였으며 주요 출처는 중국정부, 한국 연구기관 및 사업체, 각종 언론 등이 된다. 제2장 중국의 경제 현황 및 특징제1절 중국의 경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