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G 회사 소개
1) 연혁
2) 회사 현황
3) 경영 이념

2. 국제 경영 관리 방법
1) P&G의 전략 분석
① 경영의 현지화
② 핵심역량 주력 상품에 집중
③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2) P&G CRP의 시작
3) 세계 경영 전략
4) 인사관리
5) 4P

3. 성공 진출 사례- 러시아, 일본, 한국
1) 러시아
2) 일본
3) 한국

4. 결론 - P&G의 나아가야 할 방향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① 경영의 현지화
글로벌 기업들은 대부분 적극적인 현지화를 통해 현지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쓰고 있다. P&G는 특히 소비재를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이해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진출해 있는 세계 140개국의 각 나라마다 다른 경영방식을 추구한다. 요즘 한국 법인에 파견된 외국인 직원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P&G의 경우 3년 전에 23명이었던 외국인 직원의 수가 현재 6명으로 줄었으며 내년에는 3명으로 줄어든다.
또한 P&G의 160개 브랜드 중 한국에 맞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7개의 브랜드가 들어와 있다. 예를 들어 위스퍼 그린은 한국의 특성에 맞게 한국에서 개발된 제품이다. (통기성 그린 커버를 사용하여 냄새 걱정을 덜어주고 냄새의 한 원인인 습기가 차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고, 여성의 몸에 좋다는 소나무 재질의 흡수 층에 흡수 물질이 증강되어 더욱 깨끗하고 맑은 느낌으로 생리기간 중에 여성의 건강까지 생각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 대상 기업,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현지화 전략 분석5. 환경분석(SWOT)1) 내부 환경 분석(SW)2) 외부 환경 분석(OT)6. 미원 인도네시아 현지화 전략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7. Portar의 산업 구조 분석 8. 미원의 사업 및 지역다각화1) 사업 및 지역다각화2) 사업군 다각화3) 지역확장9.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전략실행과 성과1) 본사의 국제 마케팅 전략2) 현지법인 마케팅 전략3) 살림그룹과의 합작4) 미원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애로사항5) 미원의 인도네시

  • [마케팅] [마케팅]‘(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마케팅 믹스의 개발 신라면의 중국에서의 마케팅 믹스 개발 농심은 1996년에 대만의 식품업체와의 합작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양자는 본래 무역 제휴관계에 있었는데 농심은 대만 식품업체의 쌀과자를 수입해 팔고, 은 농심의 신라면을 수입해 팔았다. 이러한 관계가 바탕이 되어, 양자는 농심 라면의 중국시장 진출을 도모했고 50 : 50의 합작으로 중국에 투자했다. 농심 측은 생산을 담당하고 대만 측은 마케팅을 맡았다. 그러나 경영전략 (특히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통한 국가 및 기업이미지 상승1. 경쟁사들과의 끊임없는 경쟁2. 후발 기업체들의 성장3. 중국정부의 과도한 현지화 및 기술이전 요구4. 한국 업체 간 과다경쟁3) STP 분석(1) Segmentation시장은 구매 욕구, 구매 능력, 구매 의사, 구매 권한을 가진 사람의 집합체로, 이 시장을 세분화하는 작업은 제품과 마케팅 전략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삼성은 진출 초기 어느 시장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 할 것인가를 결정하기 위해 중국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였

  • [의사결정론] 네슬레의 의사결정실패 -맥심과의 경쟁구조 중심으로
  • 마케팅과 구전 효과에 주력하였다. 특히 온라인상의 오피니언 리더로 떠오른 유명 블로거 5명과 제휴, 이들에게 수프리모의 다양한 응용법을 일반인들에게 제공하게 함으로서 제품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하였다. 테이스 터스 초이스의 세 번째 강점으로는R&D 투자의 성공을 들 수가 있다. 네슬레에서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는 것 중 하나가 R&D센터에 많은 투자를 하여 진출해 있는 세계 각국마다 그 나라에 맞는 전략을 세워 현지화 한다는 것이다. 한국에

  • 국제 경영론 주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주 미원 인도네시아 투자 환경
  • 국제 경영론(주)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서론1. 인도네시아의 투자 환경2. (주)미원의 탄생 및 성장과정3. 인도네시아 진출 경위◆ 본론1. 인도네시아 진출 과정2. 선발 기업과의 경쟁3. 현지화 성공요인4. 전환기(경쟁사의 반격과 합작투자를 통한 생존전략)◆ 결론1. 향후 전략2. 앞으로의 전망 및 과제◆ 서론1.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부 문구 분주 요 내 용일 반경 제환 경국 명․인도네시아 공화국위 치 ․거대한 군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