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G 회사 소개
1) 연혁
2) 회사 현황
3) 경영 이념
2. 국제 경영 관리 방법
1) P&G의 전략 분석
① 경영의 현지화
② 핵심역량 주력 상품에 집중
③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2) P&G CRP의 시작
3) 세계 경영 전략
4) 인사관리
5) 4P
3. 성공 진출 사례- 러시아, 일본, 한국
1) 러시아
2) 일본
3) 한국
4. 결론 - P&G의 나아가야 할 방향
5.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① 경영의 현지화
글로벌 기업들은 대부분 적극적인 현지화를 통해 현지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쓰고 있다. P&G는 특히 소비재를 다루는 회사이기 때문에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이해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진출해 있는 세계 140개국의 각 나라마다 다른 경영방식을 추구한다. 요즘 한국 법인에 파견된 외국인 직원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P&G의 경우 3년 전에 23명이었던 외국인 직원의 수가 현재 6명으로 줄었으며 내년에는 3명으로 줄어든다.
또한 P&G의 160개 브랜드 중 한국에 맞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7개의 브랜드가 들어와 있다. 예를 들어 위스퍼 그린은 한국의 특성에 맞게 한국에서 개발된 제품이다. (통기성 그린 커버를 사용하여 냄새 걱정을 덜어주고 냄새의 한 원인인 습기가 차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고, 여성의 몸에 좋다는 소나무 재질의 흡수 층에 흡수 물질이 증강되어 더욱 깨끗하고 맑은 느낌으로 생리기간 중에 여성의 건강까지 생각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