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캐피탈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브랜드 차별화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

3. LG레이디 카드의 탄생

4. LG레이디카드 광고 제작

5. 일본 JCB사가 오히려 벤치마킹

본문내용
3. LG레이디 카드의 탄생

카드상품은 경쟁회사가 따라올 수 없는 특별한 기능이나 서비스의 개발이 힘든 금융 상품으로 대부분 상품 개발은 단발성 형태를 가질 수밖에 없는 한계를 지닙니다.
여기에 가까운 일반 매장에서 비용만 지불하면 바로 구입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니라, 일정한 양식에 따라 지정 장소에서 가입하고 승인을 얻는 과정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똑같은 상품일지라도 지역별로 이용혜택에 차이가 많습니다. 특히 카드상품은 새로운 소비자 욕구가 생겨나고 이에 부합하는 서비스 역시 끊임없이 개발되어야 하는 독특한 시장상황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LG캐피탈은 넘버원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서는 시장을 차별화하는 작업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카드 상품 특성상 새로운 시장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한데다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도 1개월만 지나면 거의 비슷해 지는 어려움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LG캐피탈은 아예 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 층을 세분화해 차별화하기로 하고 업계 처음으로 여성 전용 카드 LG레이디카드를 개발했습니다.
현재 95만여명의 가입자를 갖는 LG레이디카드는 20~30대 젊은 여성만을 타켓으로 그들의 소비자 욕구나 실제사용패턴에 충실한 혜택을 개발․제공하면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동시에 남성전용카드인 LG2030 카드도 출시, 50여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는 실적을 올렸습니다.
기존의 카드 개념이 '원 카드 원 서비스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면 LG카드는 젊은 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기 위해 멀티 카드 개념을 도입, 적용합니다. 카드 하나만으로 놀이공원부터 버스, 지하철은 물론 극장, 식당, 학원, 보험 등 필요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4. LG레이디카드 광고 제작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느낌, 제작사인 LG애드는 빠르게 움직이는 일상 속에서 살아 숨쉬는 젊음과 열정, 그리고 자유를 표현하기 위해 방해가 될 수 있는 상품관련 카피는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대신 파워풀한 멜로디와 랩의 하모니를 통해 말하고 싶은 메시지만을 담아냈습니다. 광고의 표현 전략은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젊은 캐리어우먼의 하루 일과를 통해 LG레이디, 2030 카드가 얼마나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고 유용하게 사용되는지를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광고 전반에 흐르는 분위기는 젊고 역동적인 면에 중점을 뒀습니다.

새로 작사․작곡한 연출에 맞춘 음악에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김태영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전략적 계획수립 사례 분석
  • 전략목표를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통신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한다.Ⅱ. 본론1. 기업의 환경 분석환경분석 『생활속의 경영학』신영사 p118은 조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요인을 찾는 것이 주목적이다. 경영자는 환경분석을 통하여 조직 내외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혹은 일어날 것인지를 분석하고 이를 전략에 적절하게 반영하여야 한다.

  • [경영사례] `하이리빙`의 성공사례
  • 마케팅 방식이다.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은 인간성을 내포한 새로운 상품 판매 전략이며 날이 갈수록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또한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은 소비자를 상점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를 담당하는 사람이 직접 소비자에게로 찾아가는 것이다. 우리 생활에서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이 주는 장점은 바로 가정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이라 할 수 있다. 더욱이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은 자기 사업을 이루기 위한 기회일 수도 있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마케팅이 현대카드의 마케팅의 반석이 되어 성과를 거두게 하고 있다.  2. 추진 전략가. 사업비젼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나. 핵심기반․ 고객중심 ․ 인재중심․ 투명경영․ 우수한 리스크/마케팅 역량․ 속도 및 창의력․ 높은 브랜드 가치다. 전략방향 수익 기반 강화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 상품 경쟁력 강화=> 건실한 수익기반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 추진3. 기업 조직도4. 주요 상품Ⅲ.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 가. 신용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경영의 추세환경을 헤치지 않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서비스기업으로 하여금 당연한 과제로 여겨지고 있다. 개별기업들은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기업의 이미지가 향상되고 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다는 성실한 자세를 사회 혹은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으려고 하고 있다. 본 론 Ⅱ) 서비스 마케팅 성공 사례 - 온 종업원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정신 으로 고객에게 감동을Ⅰ. 세스코의 등장배경대표이사 전순표씨는 세스코

  • [학사][호텔] 호텔사업의 전략적제휴
  • 경영과 마케팅 이론을 기초로, 기사와 연구 논문들을 참조하여 실제 사례들 위주로 연구하려고 한다. 다양한 이론이 실사례에 적용된 예들을 바탕으로 하여 논문을 작성한다는 느낌보다는 학부생들도 접근하기 쉽게 자료를 작성할 것이며, 이번 연구를 통해 작성한 내용을 확실히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2. 연구의 범위먼저 우리는 호텔산업에 제휴를 적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호텔과 호텔간의 전략적 제휴 사례 분석에 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