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시아지역경제론수업때 발표한 한국과 일본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일본 음악 산업 현황
2.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2-1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AVEX
2-2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쟈니스 사무소
3. 일본 음악 산업의 전망
4. 국내음반시장 구조 및 현황
5. 글로벌화의 배경 - 일본진출
6.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
7. SM의 일본 진출 과정
8. 끝마침
본문내용
세계 음반 시장 규모
전성기였던 1996년에 비해 현재 일본 음악 산업은 절반가량으로 그 규모가 줄어듦 But, 여전히 세계 2위의 규모
음악 산업의 주 타겟층인 젊은 층이 음악 외에 게임과 같은
다른 분야로 관심을 돌리면서 음악 소비가 줄어듦
(중략)
(2)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프로그램을 방송사에 공급하는 업체
프로그램 제작 프로덕션
제작 기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덕션
연예인 양성하고 관리하는 연예프로덕션
이를 통합 운영하는 종합프로덕션 등
▶ 규모만큼이나 프로덕션이 체계적으로 세분화
: 연예인을 육성, 관리하고 유통시키는 곳
톱스타와 신인을 포함해서 연예인의 99%가
각종 프로덕션에 소속
→ 프로덕션을 거치지 않고선 스타가 되기 불가능
일본 대중문화의 핵심 역할을
프로덕션이 수행
(중략)
SM은 일본에서 Avex와 연계,
J Trax로 일본으로의 음반 판매를 촉진
음반의 유통을 위해
SM Entertainment 각 지사 마다 지역 음반 유통회사와 상호 연계하여 유통망을 설립
SM Japan
각 가수의 개인 홍보를 맡아 가수의 수익성을 극대화
SM * Avex 제휴
일본의 음악 산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네트워크가 부족한 점을 보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한국 음악과 한국인에 대한 일본 내 이미지 제고 - 16Ⅱ. 본론(2) - 『SM Entertainment』의 중국 시장 진출 - 161. 중국 시장 분석 - 16① 개방화 물결 - 16② 중국 음반 시장 실태 - 17㉠ 중국 음반 시장 규모㉡ 불법 음반의 실태③ 중국 내 한류 열풍 - 18④ 계획 경제 체제 하에서 관리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장- 182. 시장 선택 - 18

  • 엔터테인먼트산업의 동향 분석
  • 연예인 개런티가 오른 까닭은 철저히 수요와 공급의 원리에서였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매출 발생을 위해 ‘무엇이든지 만들어야’ 했고 이 때문에 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는 스타의 품귀 현상이 벌어졌다. 같은 이유로 지난해에는 영화가 무려 110편이 제작됐다. 이중 손익분기점을 넘긴 영화는 10편 중 1편에 불과했다.김창권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수익성이 낮은 이유는 흥행에 연동하는 산업 특성과 이러한 흥행 성공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목 차 ◁1. 서론 2. 보아의 등장과 성장 (1) 보아의 프로필 (2) SM의 훈련과정 및 전략 (3) 스타로 등극한 주요사건(4) 주요활동 ▶ 보아 CF ▶ 보아 수상 ▶기타 활동 및 언론 보도3. 보아의 일본 활동 (1) 데뷔 초기 (2) 인기 상승 시기 (3) 스타로서의 본격적인 활동(4) 보아 관련 제품 4. 보아의 해외 활동에 대한 분석(1) 보아와 S.E.S와의 비교(2) SM엔터테인먼트의 산업적 커넥션 (3) 보아의 앨범 판매량 및 매출

  • 한류의 세계진출 성공요인과 발달과정,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일본4. 한류의 인기 / 성공 요인 분석1) 한류의 경쟁력 / 배경2) 성공, 인기 원인 5. 한류의 한계 / 문제점 분석6. 한류에 대한 긍정, 부정적인 평가1) 긍정적① 문화․사회적 효과 ② 경제적 효과 ③ 관광산업 발전 효과④ 정치적 효과2) 부정적① 구조적 취약점 ② 기획사 난립및 과열경쟁 ③ 마케팅부족 ④ 전문성 결여 ⑤ 연예인 태도7. 한류,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 전략 ① 장르의 다양화 ② 트렌드와 전통의 조화 ③ 끊임없는 콘텐츠의

  • [일본 대중문화] 일본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에 대해서
  • < 目 次 >Ⅰ.서론1. 연구동기Ⅱ일본 연예 프로덕션 현황1. 일본 연예 프로덕션 개황2. 일본 연예 프로덕션의 사업 현황3. 연예 매니지먼트 관련 직업4. 일본의 연예인 발굴 형태5. 일본의 대형 연예 프로덕션의 기업 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Ⅰ.서론1. 연구동기한국에서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이란 하나의 산업이라기보다 작은 규모의 회사에서 한두 명 정도의 대중스타를 관리하는 업무를 중심으로 한 영세한 규모이다.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