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시아지역경제론수업때 발표한 한국과 일본의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 목차
-
1. 일본 음악 산업 현황
2.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2-1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AVEX
2-2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쟈니스 사무소
3. 일본 음악 산업의 전망
4. 국내음반시장 구조 및 현황
5. 글로벌화의 배경 - 일본진출
6. 국내 대표 연예기획사
7. SM의 일본 진출 과정
8. 끝마침
- 본문내용
-
세계 음반 시장 규모
전성기였던 1996년에 비해 현재 일본 음악 산업은 절반가량으로 그 규모가 줄어듦 But, 여전히 세계 2위의 규모
음악 산업의 주 타겟층인 젊은 층이 음악 외에 게임과 같은
다른 분야로 관심을 돌리면서 음악 소비가 줄어듦
(중략)
(2) 일본 연예 시스템의 구조
프로그램을 방송사에 공급하는 업체
프로그램 제작 프로덕션
제작 기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덕션
연예인 양성하고 관리하는 연예프로덕션
이를 통합 운영하는 종합프로덕션 등
▶ 규모만큼이나 프로덕션이 체계적으로 세분화
: 연예인을 육성, 관리하고 유통시키는 곳
톱스타와 신인을 포함해서 연예인의 99%가
각종 프로덕션에 소속
→ 프로덕션을 거치지 않고선 스타가 되기 불가능
일본 대중문화의 핵심 역할을
프로덕션이 수행
(중략)
SM은 일본에서 Avex와 연계,
J Trax로 일본으로의 음반 판매를 촉진
음반의 유통을 위해
SM Entertainment 각 지사 마다 지역 음반 유통회사와 상호 연계하여 유통망을 설립
SM Japan
각 가수의 개인 홍보를 맡아 가수의 수익성을 극대화
SM * Avex 제휴
일본의 음악 산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네트워크가 부족한 점을 보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