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경제학]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한국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Part 2 일본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Part 3 미국의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Part 4 결과
Part 5 한류와 방송 매니지먼트 산업
본문내용
3. 한국의 대표적인 연예 메니지먼트사

1) SM Entertainment

(1)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Entertainment & Media Group
(2) 음악, 유행 및 문화 의 Trend와 Code를 정확히 분석하며 시장을 이끌어 감. 국내뿐만이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회사
(3) 전문가 집단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 발전시켜 H.O.T 및 BoA등 국내외 정상급 가수들을 배출한 기업

2) Sidus HQ

국내 최고의 종합엔터테인먼트 컨텐츠 기업
매니지먼트 사업 : 개별 아티스트들의 재능과 장점을 극대화 및 잠재력 있는 신인 아티스트 육성
드라마 사업 : Major in House 시스템을 도입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기획력 있는 드라마를 제작
영화 사업 : 세계적으로 한국연화의 위상을 높인 작품성 있는 영화에 대한 투자와 드라마 제작, 영화수출 및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
(5) 음악 사업 : 아티스트들에 대한 역량 강화와 함께 시대적 요구와 흐름에 부합하여 새로운 음악문화 상품을 준비
(6) 대표 연예인 -정우성, 전지현, 조인성, 김혜수, 성유리, 차태현, 하정우 등이 소속되어 있다.

4. 한국의 연예 메니지먼트 문제점

1) 수익모델 부재와 불합리한 계약 관행으로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이 왜곡됨과 동시에 피폐화
연예메니지먼트의 전속계약
(1) 신인에 대한 불합리한 수익 배분 구조와 전속금수익
→ 배분율은 신인(2:8), 중견(5:5), 스타급(9:1) 등
(2) 노예계약 : 10년이상의 장기계약으로 연예인 인권 침해 및 수익저감
→ ex) 동방신기, 장자연 사건 등


1) 한극 연예매니지먼트 시스템은 연예기획사에서 직접 신인을 발굴, 육성, 관리(일본과 동일)
→ 단기형 반짝 스타와 획일화된 기획형 스타양산이 우려
2) 연예 기획사들의 제작업 진출과 대형화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수직결합
→ ‘패키지 캐스팅’을 통하여 자사의 연예인 끼워 넣기 등 캐스팅 권한을 독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비판 SM엔터테인먼트 중심
  • 문화 이론-문화 마크르스 주의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중심 인물이었던 호크하이머와 아도르노 등은 나치를 피해 미국으로 망명을 가게 되었고, 대중문화가 빠르게 확대되던 그 시대의 대중들이 자본주의 체재 하에서 대중문화를 어떻게 소비하였는가를 보고, 대중문화에 대한 비판을 시작하며 문화산업이라는 용어를 고안해 내었다. 마크르스주의가 주로 정치경제학점 관점에서 계급에 대해서 접근했다면, 프랑크푸르트학파를 포함한 문화 마르크스주

  • [서평] 별은스스로 빛나지 않는다 - 스타를 부탁해를 읽고
  • 매니지먼트 윗자리에 서있다. 하지만 그 사람들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좀 더 매니지먼트와 연예계가 발전적이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위에서 말했든 연예계는 정글의 세계인 것이다. 박성혜씨는 ‘별’에서 이렇게 말했다. 자신이 김혜수의 매니저일때랑 잠시 김혜수와 떨어져 있을때와 방송국에서 대접이 틀렸다고. 참 가식적인 사람들이 많구나 라고 느껴졌다. 자신이 필요할 때 찾지만 필요없을 때는 가차없이 버린다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연예학과에 입학하여 졸업할 때까지 학교 방송국 성우를 맡아 보았으며 무엇보다도 방송국에 많은 선배들과 학우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원만한 인간관계를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학당시 아르바이트로 x개월 간의 00라는 작은 인터넷 방송국에 근무하면서 성우 활동과 사내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여 전문적인 성우로써의 자질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어려서부터 목소리가 무척 좋다고 주위에서 칭찬을 들었지만, 나름대로 저에게 맞는

  •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산업의 주변국이하면 모든 나라에서 가질 수 밖에 없는 구조라 할 수있다. 국내 음반과 해외음반의 제작에는 문화상품으로서의 음반이 갖는 특성에 의하여 한가지 중요한 차이를 나타낸다. 그것은 국내가요 제작의 경우 음반의 시장성이 아직 검증되지 않아 불확실한 반면 해외음반은 이미 최초로 음반이 발매된 곳에서, 혹은 세계시장에서 시장성을 검토받은 것으로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이 거의 없다는 것이다. 이러한 차이는 국내음반 제작편수의

  • [대중문화] 영상매체와 팬클럽
  • 문화자본의 구성요소로 등장했다는 점․ 공식적인 문화 자본은 상징적인 문화자본에 재생산을 통해 안정된 화폐를 축적한다는 점Ⅲ장. 영상매체와 팬클럽 현황1. 현 우리나라 팬클럽의 주소고도성장의 산업사회로 진입하면서 경제화의 과실을 먹고 자란 신세대들은 의식주 차원의 일상적 고통 대신 개인적 관심사를 극대화시키려고 한다. 그리고, 청소년 문화가 사회적 준비 소홀로 마련되지 않은 틈새를 타고 자극적이며 소비적 연예산업은 청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