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에버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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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서비스경영에 대해서 에버랜드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입니다.
목차

- 目 次 -


Ⅰ. 序論 ..............................................................................................................................1

Ⅱ. 펀경영........................................................................................................................... 2
서비스업에 맞는 기숙사.
1. 다양한 제도
1-1. 서비스업에 맞는 기숙사 ………………………………………………………………… 2
1-2. 오픈스테이지외 다양한 제도…………………………………………………………………

2. 수평문화 캠페인
2-1. 서비스 맨은 프로캐스트…………………………………………………………… 6
2-2. 결재판 소각............................................................................................................ 8
2-3. 실패를 위한 파티.............................................................................................

3. 만족도조사 .........................................................................................................19

4.고객만족 경영 ......................................................................................................5

Ⅲ. 結論 ,,,,,,,,,,,,,,,,,,,,,,,,,,,,,,,,,,,,,,,,,,,,,,,,,,,,,,,,,,,,,,,,,,,,,,,,,,,,,,,,,,,,,,,,,,,,,,,,,,,,,,,,,,,,,,,,,,,,,,,,,,,


參考文献 ..............................................................................................................7
본문내용
삼성에버랜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0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뽑혔다. 삼성에버랜드 변신은 1993년 허태학 사장의 취입과 더불어 시작되었다. 그는 고객만족경영만이 삼성에버랜드 미래를 보장해 줄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서비스 혁신에 몰두 하였다. 그 첫걸음은 펀 경영이었다. 94년부터 삼성에버랜드 고객만족경영차원에서 펀 경영을 시작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펀 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다양한 펀 프로그램을 개발해 온 것이다. 그리고 '서비스 아카데미'를 만들어 내부 직원은 물론 전 국민 친절화에 앞장 서왔다.
게다가 펀경영까지 수출하고 있다.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팀은 단순한 사내 교육 뿐아니라 대외에 펀경영 노하우를 전수해 쏠쏠한 수익도 창출해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김팀장은 “서비스아카데미팀은 연간 4000명 이상 교육하고 있다”며 “지난 94년부터 지금까지 국내외 900개 업체에 43만 명을 교육했다”고 들려줬다. 또 “지난 7월16일 중국 대련에 개장한 놀이동산인 ‘디스커버리왕국’의 컨설팅을 맞아 현지 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상당한 수익도 올렸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參考文献
국내도서
김영한(1993). 「고객만족혁명」, 도서출판 성림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2001) 「삼성에버랜드 서비스리더쉽」, 21세기 북스

뉴스
끊임없는 자기반성 통해 '21세기형 서비스' 창조 2001-10-17 동아
[서비스품질 조사/사례]"설마 이런 것까지…" 깜짝 서비스 2001-10-17 동아
[펀 경영]삼성에버랜드 일터 아닌 ‘놀이터’ 2006-07-20 파이낸셜
"직장을 놀이터 같이" 펀 경영 2006/08/17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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