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에버랜드 서비스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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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에버랜드 소개
에버랜드 연혁
에버랜드의 서비스연출
고객만족
직원만족
리더쉽
서비스아카데미
에버랜드의 연간축제
SWOT 분석
향후방향 제시
본문내용
에버랜드의 서비스연출

친절화
-전화 용모 인사 복장 보행등을 항시점검Cast Service Star
청결화
-신입사원교육 후2주간 Green Keeper로 근무, 흰장갑과 핀셋지급
안전화
-환경과 안전을 중시 녹색경영전담 인력반,환경아카데미운영, 안전 Hotline 구축 위생사 배치와 의무실운영, 돌발상황에 대비한 시나리오 훈련
고급화
-World Class Resort 목표,뛰어난 시공업체 선정, 단가위주에서 질위주로 변환하여 신뢰감획득, 디자인의 고급화
국제화
-외국어 회화능력을 측정해 우수자에게 인센티브 부여, 외국인을 연기자로 배치하면서 글로벌화 추진.
정보화
-서비스 업계 최초로 조사를 통한 고객정보DB화  불만사항을 감소 60억원의 비용절감, 기간업무의 시스템화



고객만족이란?
기업의 성공여부는 고객에게 달려있고 기업의 존재가치는 곧 고객에게서 나온다.
서비스 품질제일주의와 고객중심의 서비스라는 모토로
고객 만족을 넘어서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After Service 보다는 Before Service를 위한 노력
지역도 고객-지역사회지원, 사회봉사, 자연보호
참고문헌
한국의 마케팅 사례 3 -이두희

무한고객가치 -한국능률협회

서비스 마케팅-이유재

http://www.samsungeverl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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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경영론] 에버랜드 성공사례
  •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994. 06 서비스 아카데미 개원. 07 자연농원 백합축제 개시(現 썸머뮤직 페스티벌)1995. 12 세계 테마파크 8위 선정(美 Amusement Business 誌)1996. 03 에버랜드 탄생 (페스티발 월드+캐리비안 베이+스피드웨이)1996. 07 에버랜드 세계 최초 실내외 워터 파크 캐리비안 베이 개장. 09 고객만족 경영혁신대회 대상을 수상제23회 관광진흥 촉진대회 동탑 산업훈장 수상1997. 05 에버랜드 국내 최초 CS 인증마크 국내 1호 등록.12 에버랜드 세계테마

  • 에버랜드 EVERLAND 서비스 경영사례분석 PPT
  • 서비스 접점이라는 이론과 잘 접목 시킬 수 있는 사례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희 조원 모두가 과거에 테마파크 서비스를 체험하였기 때문에 조사, 발표하기가 수월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8현재 에버랜드는 차별화 된 엔터테인먼트 및 이벤트로 가족, 연인들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테마파크 입니다.에버랜드의 서비스 품질 지수는 테마파크 부분에서 10년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습니다.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경영으로

  • [품질경영,서비스경영,고객만족경영,애버랜드경영,CS경영]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
  • ☄ 목 차 ☄Ⅰ. 서론☄ 주제 선정 동기Ⅱ. 본론 (1)☄ CS 경영(CS,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이란?☄ CS 경영 도입배경 ☄ CS 경영 국내현황 Ⅲ. 본론 (2) CS 경영사례연구 (Everland)☄ 회사소개 및 연혁☄ 에버랜드 목표(비전)☄ 에버랜드 서비스 관리 (CS)☄ 에버랜드의 성공 요인-1. 리더쉽-2. WIN-WIN 전략 -3. 서비스 아카데미(Service Academy)-4. 고객만족경영 시스템☄ 에버랜드 차별화 전략 구체적 사례Ⅳ. 결론☄ 에버랜드 CS 경영 결과☄ 느낌점Ⅴ.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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