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에버랜드 서비스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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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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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소개
에버랜드 연혁
에버랜드의 서비스연출
고객만족
직원만족
리더쉽
서비스아카데미
에버랜드의 연간축제
SWOT 분석
향후방향 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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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의 서비스연출
친절화
-전화 용모 인사 복장 보행등을 항시점검Cast Service Star
청결화
-신입사원교육 후2주간 Green Keeper로 근무, 흰장갑과 핀셋지급
안전화
-환경과 안전을 중시 녹색경영전담 인력반,환경아카데미운영, 안전 Hotline 구축 위생사 배치와 의무실운영, 돌발상황에 대비한 시나리오 훈련
고급화
-World Class Resort 목표,뛰어난 시공업체 선정, 단가위주에서 질위주로 변환하여 신뢰감획득, 디자인의 고급화
국제화
-외국어 회화능력을 측정해 우수자에게 인센티브 부여, 외국인을 연기자로 배치하면서 글로벌화 추진.
정보화
-서비스 업계 최초로 조사를 통한 고객정보DB화 불만사항을 감소 60억원의 비용절감, 기간업무의 시스템화
고객만족이란?
기업의 성공여부는 고객에게 달려있고 기업의 존재가치는 곧 고객에게서 나온다.
서비스 품질제일주의와 고객중심의 서비스라는 모토로
고객 만족을 넘어서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After Service 보다는 Before Service를 위한 노력
지역도 고객-지역사회지원, 사회봉사, 자연보호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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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마케팅 사례 3 -이두희
무한고객가치 -한국능률협회
서비스 마케팅-이유재
http://www.samsungeverland.com/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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