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에버랜드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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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서 론
1.주제선정이유
2.에버랜드소개

본 론
3. 에버랜드 경영전략
(1) 서비스 7PS
4. 서비스 전략
(1) 외부 서비스
(2) 내부 서비스
5.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
(1) 서비스 이념
(2) 서비스 아카데미
6. 경쟁사 기업 분석
(1) 서비스 정신 비교
(2) 롯데월드 경영전략
(3) 양사 비교분석
7. 사회 공헌도
(1) 사회공헌 프로그램

결 론
8. 에버랜드 성공요인 분석
9. SWOT 분석
10. 향후 전망
※ 에버랜드의 서비스 사례
※ 참고문헌


본문내용
6) 성수기/비수기에 따른 수요관리
봄에는 소풍이나 웨딩포토를 위한 예비신혼부부에게 맞추고(튤립축제) 여름에는 케리비안 베이 이용객 그리고 가을에는 역시 소풍(장미축제),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통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7) 서비스 상품의 다양화
서비스 상품
서비스 내용
주차장 및 입구광장
주차장과 입구까지의 먼 거리를 전동차를 이용하여 이동, 관람객에게 흥미를 고조
진입광장
(글로벌 페어)
세계적 규모의 바자(bazzar)지구로 지구상의 다양한 상품 쇼핑 및 문화 체험
상징광장
(음악분수)
관람객의 분산과 집합이 이루어지는 장소로서 퍼레이드 공연, 레이저 쇼등 활기 있는 분위기를 유도
구역별 시설계획
에버랜드의 경우에는 페스티벌 월드로 5개의 테마지역 (글로벌 페어,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언 어드벤처, 이쿼토리얼 어드벤처)으로 구성
엔터테인먼트
하루 두 차례 퍼레이드


8)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
사내 디지털 체계 구축을 위해 삼성에버랜드는 지난 96년부터 전체 매출액의 2.5%가량을 정보화에 투자, 탄탄한 정보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인프라에 조직원의 창의성이 가미되면서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Catch-Up VOG, 손님칭찬카드, 손님제안카드, 해피카드 등을 운영해 손님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에버랜드 자체 Intranet에서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서비스.com 을 운영해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베이 코인제로 현금 대용 지불 시스템과 고객 정보 데이터 베이스화를 이용해서 항시 이용자클럽을 만들고, 탑승예약제 등을 시행하여 고객의 편의를 이루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테마파크를 만드는 사람들 http://imagineer.com.ne.kr/
삼성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http://www.evercs.com/
네이버 전문정보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http://academic.naver.com/
내부 마케팅 http://www.skyman.co.kr/skku-mket2.htm
에버랜드 고객만족경영 논문 http://www.riss4u.net/int_search/ksearchkdam_fm_p.html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쉽]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저, 2001, 21세기북스
[한국의 마케팅 사례 3] 이두희 저, 1999, 박영사
[서비스는 힘이 세다] 박영실(삼성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 강사) 저, 2002, 룩스북
[서비스 천재가 되는 기적의 대화법] 안미헌 저, 2004, 다산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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