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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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한 것이며, 금호와 아시아나의 만남을 상징한다.
금호 아시아나와 고객이 함께 나아감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금호와 아시아나의 만남을 상징하며,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신을 담아 역동적인 금호아시아나 그룹이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

20대 이하의 경우 학업 등의 이유로 항공기 수요는 많으나 소득 수준이 낮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의 저가 항공을 선호
30, 40세대의 경우 업무상의 이유로 항공기 수요가 높으며 금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민감도 낮음
50대 이상의 경우 금전적 여유가 있고 승무원과의 의사소통 문제나 기타 서비스 이용상의 편리성 때문에 국내 항공사를 선호

경쟁업체인 대한항공이 System Factor(노선/스케줄/대표성/규모)의 이미지를 가진데 반해, 아시아나 항공은 서비스로 대변되는 Human Factor (안전성/서비스의 차별성/e-business)의 이미지를 가진 것으로 나타남
참고문헌
www.flyasiana.com
www.skyteam.com
www.staralliance.co.kr
www.skynews.co.kr
www.nso.go.kr
team.flyasiana.com
www.knto.or.kr
www.airport.co.kr
www.korail.com
www.asiaeconomy.co.kr
입사 선호 40대 한국 기업 - 동아일보특별취재팀, 마이다스동아, 2008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
e라운드 마케팅 - 김형택, 제우미디어, 2004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유광의, 백산출판사, 2003
항공서비스론 - 김경숙,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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