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동서식품 맥심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결론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Strength
1) 시장점유율 1위
1980년 발매된 이후 동서식품의 주력 브랜드로 성장한 맥심은 한국의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시장점유율 1위의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맥심은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에서 국내최초로 도입된 F/D(freeze dried)type의 냉동건조 커피로 인스턴트커피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끌어올린 국내 인스턴트커피의 선두주자이다. F/D방법이란 커피액을 얼려서 건조승화 시키는 방법인데, 커피향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2) 신속한 제품기획
소비자 지향의 선진적 마케팅전략으로 매년 100여건 이상의 시장조사,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제품성향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여 늘 새로운 아이템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새롭게 기획된 신제품은 여러 단계를 제품 테스트 고객확인절차를 거친다. 국내 처음으로 캔 커피, 커피믹스 분야를 개척하기도 했다. 2/1 칼로리 커피믹스는 새로운 시대흐름에 맞는 새로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www.dongsuh.co.kr
www.jardin.co.kr
www.nestle.co.kr
www.tasterschoice.co.kr
www.ftc.go.kr
www.nso.go.kr
www.newsis.com
www.mk.co.kr
www.cmvalue.co.kr
커피경제학 - 김민주, 지훈, 2008
고종 스타벅스에 가다 (커피와 다방의 사회사) -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2005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 - 마정미, 개마고원, 2004
한국의 마케팅 사례 1 - 이두희, 박영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WOT분석및 네슬레 한국시장 부진원인분석과 네슬레의 한국시장공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동서식품 맥심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4) 소비자 분석출처 : 닐슨 커피 쇼핑행태 조사 그림에서 보듯이 과거 소비자들은 단순히 맛있는 커피를 선호했던 반면, 현재 커피 소비자들은 좋은 품질의 진짜 커피를 선호한다. 또한 커피 구매 시 고려하는 요소를 보면 커피의 브랜드가 커피 구매의 52%를 차지한다는 것으로 보아, 브랜드 이미지가 커피 구매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커피가 저관여 제품인 만큼 항상 구

  • 경제경영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 마케팅 전략 비교
  •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마케팅전략 비교)【 목 차 】1. 커피 시장의 두 경쟁자.22. 동서식품과 한국 네슬레3 3.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시장점유율.44.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SWOT분석.55.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표적시장과 포지셔닝96. 맥심과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마케팅 전략 (4P전략).97.

  • [마케팅] 맥심 커피 믹스(Maxim coffee mix) 광고 촉진전략
  • 동서식품은 맥심, 맥심 커피믹스, 맥스웰하우스 커피믹스 등 커피 제품의 출고가를 4.7~ 7.0% 인상했다. 동서식품 안경호 실장은 국제 원두값이 지난해 4월 파운드당 72센트에 거래됐으나 현재 135센트로 두 배 가까이 뛰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원두가격의 상승 때문에 가격이 상승해서 소비자들의 소비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위협요인이라 할 수 있다.3. SPT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기존 맥심제품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이자 직접 구매하

  • [영문판]맥심커피 마케팅전략 및 인도진출전략,동서식품인도진출전략,인도마케팅전략,커피믹스시장
  • 마케팅컨셉2Maxim is dominant coffee brand in DongSuh Food in Korea. 34Good country brief: http://www.worldbank.org.in/WBSITE/EXTERNAL/COUNTRIES/SOUTHASIAEXT/INDIAEXTN/0menuPK:295593~pagePK:141132~piPK:141107~theSitePK:295584,00.html With a population of just over 1.2 billion, India is the world’s largest democracy. In the past decade, the country has witnessed accelerated economic growth, emerged as a global player with the world’s fourth largest economy in purchasing power parity terms, and made progress towards achieving most of the Millennium Development Goals.However,

  • 동서식품 맥심 전략적제휴(제너럴푸드) 성공사례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한국네슬레 테이스터스초이스와의 비교분석)
  • 동서식품 - 크래프트 푸드 한국네슬레 1. 서론1) 선정동기 2) 전략적 제휴의 정의(1) 의의(2) 동기(3) 형태2. 본론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간의 전략적 제휴(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의 기업소개(2) 동서식품의 전략적 제휴 동기 & 과정(3) 동서식품의 마케팅① STP② SWOT2) 네슬레의 한국 시장진출(1) 네슬레의 기업소개(2) 네슬레의 한국 진출 과정(3) 네슬레의 마케팅① STP② SWOT3) 동서식품 - 네슬레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