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심 커피 믹스(Maxim coffee mix) 광고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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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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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동서식품&맥심 소개
2. 브랜드&제품 라인
3. 브랜드 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광고 전략
7. PR 전략
8. 소비자 판촉
9. 유통업체 판촉
10. 출처
본문내용
3) SWOT 분석
(1) Strength
- 시장점유율 1위
1980년 발매된 이후 동서식품의 주력 브랜드로 성장한 맥심은 한국의 커피 시장을 선도하는 시장점유율 1위의 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맥심은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에서 국내최초로 도입된 F/D(freeze dried)type의 냉동건조 커피로 인스턴트커피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끌어올린 국내 인스턴트커피의 선두주자이다. F/D방법이란 커피액을 얼려서 건조승화 시키는 방법인데, 커피향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 신속한 제품기획
소비자 지향의 선진적 마케팅전략으로 매년 100여건 이상의 시장조사,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제품성향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여 늘 새로운 아이템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새롭게 기획된 신제품은 여러 단계를 제품 테스트 고객확인절차를 거친다. 국내 처음으로 캔 커피, 커피믹스 분야를 개척하기도 했다. 2/1 칼로리 커피믹스는 새로운 시대흐름에 맞는 새로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 끊임없는 연구 개발
맛과 향에 있어서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45명의 숙련된 연구원, 1700여 평의 연구실과 전 생산 공정을 그대로 축소시켜 시제품을 만들어내는 600여 평의 파일럿플랜트(pilot plant)를 갖춘 동서기술연구소가 있어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동서식품
http://www.dongsuh.co.kr/

블로그
http://blog.naver.com/acideru?Redirect=Log&logNo=20053502271
http://blog.naver.com/acideru?Redirect=Log&logNo=20049550722

뉴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892646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11/20/200911200054.asp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102639531
http://news.donga.com/3/all/20091109/239499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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