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MAXIM) VS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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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심(MAXIM) VS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견해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1. 동서식품 VS 남양유업

(1) PLC(제품수명주기)를 통해 커피믹스 시장의 현위치

(2) Poter`s five factor model로 분석한 커피믹스 시장의 매력도 분석

2. 각 회사가 취하는 마케팅 전략 소개 & 비교 분석

(1) 상품/시장 매트릭스를 통한 비교
1) 동서식품의 시장침투전략
2) 남양유업의 다각화전략

(2) 브랜드 비교분석
MAXIM
French Cafe

(3) 마케팅 믹스의 4p전략 비교분석

동서식품 맥심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판매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판매촉진 (Promotion)
4) 유통 (Place)

(4) 판매반응 함수를 통한 광고비와 매출액 분석


3. 결론 및 나의의견 (BCG매트릭스를 활용한 분석)
본문내용
가격부문에서 맥심제품이 전체적으로‘테이스터스 초이스’보다 저렴하여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네슬레의 진입 당시 외제 브랜드로서 고급커피라는 인식을 가졌던 초이스에 대항하기 위해 초이스가 시장에 진입한 이래 저가전략을 구사, 경쟁 브랜드의 성장세를 억제하려고 했던 맥심은 점유율의 급속한 잠식을 막을 수 있었으나 이미지 측면에서 ‘저가 브랜드’라는 역작용을 피할 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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