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의 공동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공동마케팅의 정의
공동마케팅의 유형
본론
외식산업 공동마케팅
패스트푸드 업태의 공동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업태의 공동마케팅
식 음료 업종의 공동마케팅
공동마케팅 SWOT 분석
결론
외식산업의 전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공동마케팅의 유형
수평적 마케팅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동일한 단계에서 활동하는 둘 이상의 경로참가자가 연합하여 공동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하고 추진하는 형태.
공생적 마케팅(symbiotic marketing)이라고도 함
스폰서 마케팅
스포츠 대회나 환경보호 등의 캠페인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스폰서십 타이틀을 얻어 수행하는 마케팅
공동마케팅의 일반화된 방법으로 이미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
[1] 업종간 결합형태에 따른 공동마케팅
1)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공동마케팅에 참여하는 업체가 본질적으로 경쟁관계에 있는 동종업체일 경우.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
경쟁관계에 있는 업체끼리의 제휴라는 의미에서 적과의 동침.
2)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
- 참고문헌
-
메아리 블로그-롯http://blog.naver.com/antifood?Redirect=Log&logNo=30017668476
출처 - oricom Brand Journal 2003.09 No.13
브랜드탑10-http://www.brandtop10.com/note.html?board=marketnote
3c마케팅-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
조선일보-http://www.chosun.com/
베니건스-http://www.bennigans.co.kr/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696
게임메카-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17021
롯데리아-http://www.lotteria.com/
빕스-http://www.ivips.co.kr/
아웃백-http://www.outback.co.kr/
맥도날드-http://www.mcdonalds.co.kr/
피자헛-http://www.pizzahut.co.kr/
T.G.I.F-http://www.tgif.co.kr/
[출처] 식품-외식 ‘공동 마케팅’ 활발|작성자 메아리
[출처] [마케팅비타민]006. 공동마케팅에 대하여.. 함께 일하기. (WK마케팅 그룹) |작성자 주석
[출처] 제휴마케팅-외식업계 업종·업태 불문 ‘제휴 러브콜’ |작성자 정신차렷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