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마트 매장 직원들의 복리후생 증진을 통한 매출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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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직원 내의 만족도의 중요성

2.하이마트 직원 내의 만족도 현황


3.원인분석

4.문제점

본문내용
Interview
2월 퇴사자 K 군 (28세) : "..........많은 전자제품을 판매하면서 그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다 익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품의 특징을 익히고, 고객

응대 MOT를 익히는 것도 많은 시간이 필요한데, 정작 매장 내에서 판매에만 열중 할

만한 시간이 많지 않았습니다…인사도우미를 하다가 하루 근무시간의 반이 다 가고….

상담할 직원들이 모자랐는데도 불구하고 인사도우미를 제가 서야만 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3월 퇴사자 L 군 (27세) : “……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한채 휴무는 당연하다는 듯이 4번

에서 5번으로 줄어 들었고 퇴근시간은 늦어만 갔습니다… 저희 회사 뿐만 아니라 경제

자체가 힘들다는 것은 알지만 판매사원에게 지나치게 자주 희생을 강요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현재의 복리후생 수준에서 직원 수를 늘리는 것은 높은
비용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다시 무책임하게 퇴사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

인사도우미나 한 제품군(소품)을 팔 수 있는 아르바이트
를 고용하여 지점내 인원 부족 현상을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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