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하이마트의 SWOT분석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4. 경영전략분석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경영이념 Hi-Future For You의 `You` 는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주주를 포함하는 것으로 상생의(相生) 경영을 추구하는 하이마트의 기업 정신을 의미한다.고객께는 최고의 쇼핑만족과 행복을 드리고, 협력업체와는 서로 상생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이다. 또한 주주와 전 종업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삶을 윤택하게 가꿀 수 있는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시킬 것이다.

하이마트는 백화점, 대형할인점등과의 경쟁에서도 ‘전자제품=하이마트’ 라는 등식을 전제로 한 공격적인 광고와 마케팅 활동으로 비교우위에 오른 것으로 평가된다. 취급제품 품목 수 는 물론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판매가격 면에서도 백화점, 할인점을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의 수직통합으로 다양한 제품과 산업군에 대한 전문성 강화
공급사와의 직접거래로 인한 가격 경쟁력
사원 지주제를 통한 종업원의 동기부여
물류시스템의 통합으로 인한 효율적 유통과 재고관리

하이마트는 현재, 전국을 크게 4개 권역으로 구분한 통합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권역별 물류 Hub센터를 중심으로 한 10개 거점 물류 기지는 보관과 수송을, 16개의 Depot는 고객에 대한 직 배송을 담당 하여 전체적인 물류의 흐름을 보다 신속, 정확, 안전하게 구현하고 있다. 여기서 발생하는 약 40%의 물류비용 절감 은 모두 소비자 이익으로 환원하여 하이마트의 가격경쟁력이 되고 있다.
참고문헌
www.himart.co.kr
www.brandstock.co.kr
www.gallup.co.kr
www.joins.com
www.donga.com
www.mk.co.kr
www.chosun.com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전자 유통의 최강자, 하이마트 - 최정우, emars, 2004
하이마트 이야기 - 송원재 외, 새로운 사람들,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경영] 하이마트 경영전략
  • 하 이 마 트목 차1. 회사 개요2. 연혁3. 경영방침4. 경영이념5. 경영 전략6. SWOT 분석7. STP 분석8. 성공전략 요인9. 물류 시스템10. 사회공헌11. 하이마트의 문제점과 대응방안12. 결론1.회사 개요87년 한국 신용유통이라는 이름으로 출범1999년 지금의 하이마트 로 상호를 변경현재 250여 개의 직영점 전체 가전시장의 약 30%를 차지하고 2007년 매출 2조 3,000억 원을 기록 ( 단일 전자 유통업체 최초로 2조원을 돌파)2. 연혁年月主要事項199912전국 20

  • [광고기획안] 하이마트에 대해서 광고기획서
  • 하이마트와 함께 대표적인 전자 유통업체로 자리매김- 지속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1조원대 매출을 달성하고 2~3년 후 가전 양판점 업계 선두로 부상토록 할 계획경쟁사(전자랜드 21) 비교전자랜드가 인터넷 쇼핑 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함- 전자랜드21(http://www.etland.co.kr )은 인터넷쇼핑몰 구축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전략을 세움.-다양한 비교검색 및 1대 1 맞춤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쇼핑몰 구축을 강

  • [유통경로] 하이마트 유통과 경영전략 분석
  • 유통경로론하이마트http://www.himart.co.kr목 차회사 소개 / 연혁경영 방침 / 이념하이마트 M&A하이마트 물류 시스템 / HISIS V2 / 3PLSWOT 분석성공 전략 / 전략적 대안참고문헌 / 결론회사 소개이 름 ㈜ 하이마트 Hi Mart CoLtd. 요 약국내외 전자제품 도/소매업업 종가전, 가정용품 도/소매설립일1999년 10월매출액2조 1557억 (2006년 12월)총자산7612억 (2006년 12월)회사 연혁경영 방침경영 이념협력 업체300여개의 협력업체전국 유통망 구축투자 비용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하여 단골고객을 관리하는 등 고객유지전략을 수립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또한 하이마트는 전국 물류간 제품이송기능을 통해 전국 단일 배달 망을 구축하고 자동배차시스템을 활용하여 배송의 효율성을 최적화하였다. 하이마트가 전국 240여 개 매장에 업계 최초로 구축한 닷넷(.NET) 기반의 무선랜 PDA 매장영업 지원시스템 “M-HISIS”는 고객이 보는 앞에서 실시간 재고현황파악, 배송 및 결과 조회, 매장영업관리 등을 손쉽게 처리하는 것으로 유

  • 하이마트 광고 분석
  • 하이마트로가요~목차1. 회사소개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광고분석과 전략7. 경쟁사(전자랜드 21)와의 비교8. 하이마트 광고 후의 효과9. 결론회사소개경영이념회사연혁1999년12월- 전국 200여개 직영점 네트워크, 전국 1일 배송시스템을 구축한 (주)하이마트 출범 2000년7월- 인터넷 쇼핑물 www.e-himart.co.kr 출범 2000.12 직영점 211점 운영, 매출 1조 2000억 달성 2001년4월- 경영이념/ CI 선포 12월- 하이마트 직영점 227점 운영, 매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