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LG화학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LG화학 소개
1) 경영이념
2) slogan
2. LG화학 연혁
3. LG화학 선정 이유
Ⅱ 본론
1. 기존의 복리후생제도
2. LG화학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일반적 정의
2) LG화학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도입 배경
3) LG화학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도입 목적
4) LG화학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특징
5) 선택적 보리후생제도의 단점 개선 방안
3. LG화학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장점과 단점 및 개선 방안
1) LG화학의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장점
2)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①. LG화학 소개
LG화학은 1947년 설립되어 반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한국의 화학 산업을 이끌어온 한국 최대의 종합화학회사이다. LG화학은 현재 에틸렌(Ethylene)을 비롯한 석유화학 기초원료, PVC, PE, ABS 등 합성수지와 첨단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으로부터 바닥 장식재, 플라스틱 창틀 등 산업·건축 자재류와 LiB, LiPB, CCL 등 각종 정보전자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자본금 3,654억 원, 매출액 3조 6,159억 원이며, 종업원 수 7,866명으로 노기호 사장이 경영하고 있다.
1) 경영이념
○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한 발 앞서 찾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주고자 하는 이념이다.
○ 인간존중의 경영 - 인간은 모든 가치의 원천이다. 따라서 LG화학은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고 각자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Slogan
○ Solution Partner - 고객의 문제해결과 성과 창출을 돕는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
②. LG화학 연혁
1947. 01. 락희화학공업사를 창립 (화장품제조업에 착수)
1995. 02. ㈜LG화학으로 상호 변경
1997. 12. 英 유로머니誌, 아시아 최고기업에 LG화학 선정
2001. 04. 기업분할 (LGCI, LG화학, LG생활건강)
2006. 0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시행
2006. 01. LG대산유화 합병
③ LG화학 선정 이유
현대 사회에서 기업 경쟁력 제고의 핵심 요인이 ‘사람’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많은 기업들이 사원들의 열정을 고취하고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LG화학은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이라는 말처럼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 사원과 그들의 가족을 최우선적으로 챙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빠와 함께’, 가정의 날 조기퇴근 등 임직원들이 바쁜 회사생활 속에서도 가족들을 배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러한 점이 이번 인사관리 주제인 동기부여 이론과 부합된다고 판단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
Ⅱ 본론
①. 기존의 복리후생제도
기존의 복리후생제도는 전 직원이 유사한 욕구를 지녔다는 전제하에 시행되어 복리후생에 소외되는 집단이 있었을 뿐 아니라 투입비용 대비하여 낮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었다. 또한 일정자격을 갖춘 근로자에 한하여 시행하였기 때문에 형평성에도 어긋난 제도였다.
②. LG화학의 복리후생제도
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의 일반적 정의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복리후생 메뉴 중 일정 금액 한도 내에서 개인이 필요로 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복리후생제도이다. 즉, 연간 한도로 임직원들에게 일정 포인트를 제공하고 여가·휴양, 자기계발, 건강증진, 선물 및 제품 구입 등 카테고리별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