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 OB맥주의 마케팅 관리(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able of Contents….

1. Introduction
- History of Company and Products
- Mission and Vision

2. Theory and Literature review
- 4 P’s
- Marketing SWOT

3. Discussion about Marketing plan

- Situation Analysis
Internal environment (organization structure and culture)
Customer environment (analysis of Korean market )
External environment (5 level forces & PESTLE)
- SWOT Analysis
- Marketing strategy
Target Market ( STP )
4 P’s

4. Conclusion

5. References

본문내용
3. Discussion about Marketing Plan.


Situation Analysis.

Internal Environment

Organization culture

OB’s organization culture has changed since Interbrew has its authority to manage it. Before M&A with Interbrew, OB’s culture was more likely under the tangible strict order from the position and even private relationship was very important part respect to get promoted. These are typical Korean companies’ organizational culture from long time ago. However, since Interbrew manages OB beer, successful western organization culture has been set up. In other words, the western culture means every employee deserves to air one’s opinion and one’s position of company doesn’t matter. Even, every employee is evaluated by their work performances. Furthermore, the division of each department is clear so OB doesn’t have to waste time to figure out what is done by which department and responsibility of each department is recognizable which encourage each department to perform its business with the less mistakes. This changed organization culture has helped OB’s performance.

참고문헌
 http://www.OB.co.kr

 The Korea Alcohol & Liquor Industry Association (http://www.kalia.or.kr/)

 The Korean Alcohol Research Foundation (http://www. Karf.or.kr/)

 Korea Advertising Review Board (KARB) (http://www.karb.or.kr/)

 http://likms.assembly.go.kr/

 http://blog.naver.com/naulboo?Redirect=Log&logNo=70040345398

 http://www.netmba.com/

 Many articles on the web.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조사
  • 외식업계 사이버 마케팅날짜 2002년 4월 17일 수요일 출처 < 매일경제신문 > 특집-21세기 글로벌 외식급식 성장전략 세미나 http://www.thinkfood.co.kr/250/plan/250plan02.htm외국계 프랜차이즈 기업 국내 진출 현황- 외식산업을 중심으로 http://www.iofficeworld.com/maga/v5/fren.htm패밀리 레스토랑 소비자 품질 평가 결과http://www.best.co.kr/gnpreport/GNPR4.htm온라인 고객만족 1위 < 4. 패밀리레스토랑 > http://www.csjournal.or.kr/2001-06-7.html

  • [마케팅기획서] 카시오 전자사전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과 조합한다면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게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 온라인 유통 채널의 효과적인 사용이 필요하다. 이미 많은 쇼핑몰이나 자체 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나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유통은 더욱 늘어 날 것이 분명하며 이에 따라 인터넷 유통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단순한 판매보다는 이벤트, 행사와 결합한 형태의 판매가 더욱 효과적이며 인터넷 구입은 오프라인에서 검증된 제품을 소비자들이 원하기 때문에 “오프

  • 국내 소주 업계의 마케팅 전쟁 사례 연구 -유통망 확보를위한 전쟁과 기업간 인수합병 등 사례 분석
  • 리더들이 많이 찾는 청담동 텐트바에서 진행하였다.비록 제품 특성상 광고로 표현할 수 없는 한계점이 존재하고 시장에서의 이인자로서 진로의 참이슬에 못 미치는 점유율이 장애물이 되고 있지만 산소주의 공격적 마케팅은 계속 될 것이다. 산소주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방문 할 것이다. *참고자료: 실패한 미소주, 성공한 산소주-노장오 인워드 브랜딩 대표따뜻함과 차가움이 공존 한다-코리아 애드타임(2004)Ⅲ. 결론1) 고객관리 인수합병

  • [경영]베니건스의 경영전략 분석
  • 영문 관광정보 잡지를 발행, 서울부산대구 등 전국 관광 안내 센터에서 배포하고 있다. 베니건스는 월드컵 출전국가의 공연단을 초청, 이들의 공연도 보고 외국의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월드컵 음식축제를 열기로 했으며, 마르쉐는 월드컵 어린이 미술대회를 준비중이다. 패스트 푸드업체들도 이색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에서 진행될 모든 경기의 플레이어 에스코트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월드

  • 하이트진로의 리더십
  • 맥주 공장을 방문, 견학하여 궁금한 것과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해 조사 하였으며, 당사의 홈페이지에 요청하여 필요한 내용을 얻을 수 있었다.2) 공장 견학 소개첨단 설비와 완전 자동화 SYSTEM을 갖춘 환경친화형공장으로 강원도 홍천에 입지해 있다. 연구와 관리만 사람이 하는 공장으로 한 사람이 300년을 마실 수 있는 보관통 108개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은 매일 많은 견학생들이 찾아오고 있다.2. 회사소개1) 회사개요하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