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성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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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2.기업탐방

3.기업분석

4.홈플러스 정보시스템

5.향후전략

본문내용
철저한 현지화
경영

Glocal(Global+Local) Standard
경영 철학을 실현

TESCO 상호 대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을 사용


최적의
합작파트너

유구한 역사와 지리적 유사성으로
인해 산업, 문화적인
Communication 가능
영국의 국토면적은 한반도의 크기와
유사해 물류시스템 측면에서
한국현실에 부합


새로운 조직
문화의 창조

한국의 신바람문화와
영국의 합리적 문화간의 완벽한 조화

양국의 1등기업끼리의 합작


CS 경영

고객 Needs 가치 지향적 변화

시장 환경의 치열


홈플러스 서부산점

부산광역시 사상구 괘법동529-1사상 서부시외버스터미널 옆 르네시떼 지하

홈플러스 2호점( 1999.1.24 OPEN )

서부산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

빠르고 편리한 단층매장

백화점의 고품격과 재래시장의 생동감이 함께 느껴지는 점포

홈플러스 서부산점의 이마트에 대한 경쟁 전략과
IT시스템 활용을 알아보고자함
참고문헌
홈플러스 홈페이지 - http://www.homeplus.c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통계청 http://www.nso.g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네이버 까페 – SCM은 막노동이다 http://cafe.naver.com/scmlabo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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