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목 차
1. 기업소개
1) 테스코
2) 삼성물산
3) 홈 플러스
2. 홈 플러스의 환경
1) 일반환경
2) 과업환경
3. 진단요소
1) 전략
2) 설계요소
3) 문화
4. 요소간 적합성
1) 전략적 지향-환경과의 적합성
2) 설계요소간 정렬
5. 조직개발과제
1) 직원관리 시스템의 허술한 측면
2) 포화된 상권에 대한 대처방안
3) 전략적 명료성 제고 측면
1. 기업소개
1) 테스코란 어떤 기업인가?
- TESCO는 1924년 영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유통회사로써 창업자 잭 코엔 (Jack Cohen) 경과
납품업자 스톡웰(T.E. Stockwell)의 이름을 따 TESCO라 명명
- 초기부터 공급자와의 파트너쉽을 중시하는 문화로 성장해 온 테스코는 1980년대 고품질 상품을 개발하고 1990년대에 PB와 클럽카드를 시작함으로써 급속도로 성장, 2001년에는 42조 953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
- 전 세계 유통업체 중 매출규모 11위로 영국내 729개 해외매장을 합쳐 98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종업원 수가 약 260,000명인 테스코의 주력 업태는 수퍼마켓과 수퍼센터
- 영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상을 3회 수상하고 재무의 건전성, 경영의 질, 상품과 서비스의 질, 개혁능력, 마케팅수준,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공헌 등을 인정받음
- 테스코의 기업이념 :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든다.
2) 삼성물산은 어떤 기업인가?
- 삼성물산은 유통업을 21세기 전략사업으로 생각하고 1997년 9월 4일 홈플러스 대구1호점을 시작
- 전례 없이 높은 성과를 기록 그러나 유통업 추진 계획은 1997년 말의 IMF로 어려움을 겪게 됨.
- 외환위기는 유통부문이 이런 투자를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삼성그룹 전체의 구조조정이 필요하게 만들었고, 이런 상황에서 삼성물산은 유통부문에 투자자를 찾기 위해 M&A전문 딜러 KPMG를 선임하고 투자 파트너를 모색
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