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 목 차
1. 기업소개
1) 테스코
2) 삼성물산
3) 홈 플러스
2. 홈 플러스의 환경
1) 일반환경
2) 과업환경
3. 진단요소
1) 전략
2) 설계요소
3) 문화
4. 요소간 적합성
1) 전략적 지향-환경과의 적합성
2) 설계요소간 정렬
5. 조직개발과제
1) 직원관리 시스템의 허술한 측면
2) 포화된 상권에 대한 대처방안
3) 전략적 명료성 제고 측면
1. 기업소개
1) 테스코란 어떤 기업인가?
- TESCO는 1924년 영국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유통회사로써 창업자 잭 코엔 (Jack Cohen) 경과
납품업자 스톡웰(T.E. Stockwell)의 이름을 따 TESCO라 명명
- 초기부터 공급자와의 파트너쉽을 중시하는 문화로 성장해 온 테스코는 1980년대 고품질 상품을 개발하고 1990년대에 PB와 클럽카드를 시작함으로써 급속도로 성장, 2001년에는 42조 953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
- 전 세계 유통업체 중 매출규모 11위로 영국내 729개 해외매장을 합쳐 98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종업원 수가 약 260,000명인 테스코의 주력 업태는 수퍼마켓과 수퍼센터
- 영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상을 3회 수상하고 재무의 건전성, 경영의 질, 상품과 서비스의 질, 개혁능력, 마케팅수준,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공헌 등을 인정받음
- 테스코의 기업이념 :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든다.
2) 삼성물산은 어떤 기업인가?
- 삼성물산은 유통업을 21세기 전략사업으로 생각하고 1997년 9월 4일 홈플러스 대구1호점을 시작
- 전례 없이 높은 성과를 기록 그러나 유통업 추진 계획은 1997년 말의 IMF로 어려움을 겪게 됨.
- 외환위기는 유통부문이 이런 투자를 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삼성그룹 전체의 구조조정이 필요하게 만들었고, 이런 상황에서 삼성물산은 유통부문에 투자자를 찾기 위해 M&A전문 딜러 KPMG를 선임하고 투자 파트너를 모색
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경영의 성공사례, 실패사례
  •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또한 올해 4월에는 독자적인 친환경 기술 적용으로 연비 5.5% 향상, 188.29Kg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감소(1년 2만Km 주행 기준) 시키는 에코윙 올 시즌 친환경 타이어를 출시하기도 하는 등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 ‘녹색 및 친환경 대표주자’임을 강조하고 있다.(3)그린경영의 성공사례- 홈플러스. 기업소개테스코가1999년5월 합자한 삼성테스코는 2009년 현재 홈플러스그룹으로 성장하여 Hyper(대형매장 111개

  • HomePlus 삼성 TESCO 서비스 경영
  • 경영홈플러스는 ‘성장’과 ‘기여’의 두 가지 요소를 축으로 하는 ‘존경받는 기업의 두 얼굴’이라는 홈플러스만의 고유한 경영 모델을 통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특히 ‘사회공헌’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기업은 경제적 이익을 직간접적으로 사회에 환원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이는 비용이 아닌 투자라는 인식에서 출발하고 있다. 경영의 틀사회공헌활동지역 문화 활동 및 지역

  • [경영정보]홈플러스의 SCM과 CRM 적용사례
  • 홈플러스 할인점 54개점, 익스프레스 39개점 홈플러스 소개.1999. 5. 삼성테스코 출범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2002. 3. e-Commerce 출범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2003. 7. 경영혁신 프로그램 TOWBID 실시2003. 8. ISO 9001&14001 통합인증 획득2003. 11. 바른외국기업상 수상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2004. 5. 사회공헌기업

  • 삼성테스코 기업분석
  • 삼성테스코는 이러한 발전적인 ERP 구축으로 다른 후발주자 업체에 비해 비용면에서 우위에 있을 수 있었다. 또한, 2003년에는 목천에 당시 동양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2005년에는 함안에 신선식품 전용 물류센터를 오픈하는 등 물류에 발빠른 모습을 보여왔다.3. 경영전략에 대한 문제점과 전망⑴ 문제점경영전략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매출액과 규모의 경제에 눌린 이익률이다. 여러가지 자료에서 나타나듯이 대형할인점의 수익성은 나

  • [국제경영] 까르푸와 홈플러스의 해외진출전략을 통해 본 현지화의 중요성 고찰
  • 경영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까르푸의 철수와 홈플러스의 성공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문헌고찰(1) 할인점의 정의 및 특징일반적으로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라 하며, 대규모 점포라고 하면 매장면적 3,000㎡(약909평)이상인 점포를 의미(삼성경제연구소,2001)하고, 또한 특정제품을 일시적인 가격 인하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제품에 대하여 상시적으로 싼 가격(EDLP;every da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