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영학원론] 도요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요타, "외형보단 내실"
[집중탐구 도요타] 해외공장 경쟁력 적신호
도요타 판매량 GM 추월 … 올해 1위 등극 가능성
도요타 마저…車계 생존경쟁 벼랑끝 사투
도요타의 `민첩한 거인되기`
도요타 하이브리드차, 혼다 압도
도요타, 과도한 美시장 집착이 위기 불러
도요타車 생산능력 10% 줄인다
- 본문내용
-
◆ 과도한 미국 의존과 1위 욕심
= 도요타 위기는 북미시장에 대한 과도한 의존과 무리한 확장 때문이라는 분석이 우세하다.
2008회계연도 기준으로 도요타의 북미시장 판매 비중은 29.2%로 전체 판매대수 756만7000대 중 220만대가 넘는다. 일본 내 판매대수 194만대를 훌쩍 상회한다. 이처럼 미국 의존도가 높은 도요타는 미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강점인 경소형차와 친환경차보다 중대형차와 픽업트럭에 많이 투자했다. 2003년부터 2007년까지 도요타 신차를 보면 중대형급이 소형급에 비해 2배 이상이다. 미국인 마음을 사기 위해 2006년 8억달러를 들여 텍사스주에 풀사이즈 픽업트럭 `툰드라` 공장까지 지었다.
- 참고문헌
-
▣ 참고사이트 ▣
▪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 헤럴드경제 http://www.heraldbiz.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