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책임] 도요타자동차 사회공헌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관계마케팅

본론 2. 도요타 선정이유
3. 도요타 기업개요
4. 도요타의 특징
5. 도요타의 사회공헌 활동
6. 도요타의 환경 경영
7. 사회공헌 특징


결론 8. 사회공헌을 해야 하는 이유
9.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서 론

기업의 사회적책임과 관계마케팅


복지사회에의 욕구가 고조되는 가운데 기업은
이익에만 집착하지 말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자각하여 그것을 실천하여야 한다는
사고방식
 공해상품투기편승가격상승 등 기업이 국민복지를
저해하고 있다는 비판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나옴

 기업은 사회에서 받은 것을 기부를 통해 사회에 환원해야
 기업의 사회적 목표와 경제적 목표를 일치시키도록
전략 수립해야 함
기업은 환경에 대해 점차로 더 많은 책임을 지게 됨
- ISO 14000, 그린 구매, 교토 의정서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의 강한 유대관계를 형성,
이를 유지해가며 발전 시키는 마케팅활동
 마케팅은 기존의 판매위주의 거래지향적 개념에서
탈피 장기적으로 고객과 경제 사회가 기술적 유대관계를
강화시키면서 수행해야 함

기업은 자신과 관련된 이해당사자들을 대상으로 관계마케팅을 수행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 도요타 자동차 홈페이지
-변화와 혁신 (2007 안영진)
-촉진관리 ‘관계마케팅’ (2007 김동훈 외 2명)
-매일경제신문
-자동차뉴스채널.「국내 자동차 메이커, 가장 큰 암초는 노사분규다.」-국민일보
-서울경제
-정신약국, ‘SK주식회사의 환경경영 필요성’ m
-과학기술정보포털서비스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38:30)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역사적 변천과정2-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기업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그 효과2-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부정적인 견해/긍정적인 견해/절충적인 견해)2-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2-5. 사회적 책임(CSR)과 기업성과간 상관관계2-6. 사회적 책임의 동향과 국제기구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3-1. 환경경영3-2. 투명경영3-3. 사회공헌3-4. 인권4. 결 론 및 느낀점4-1. 결론4-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조사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사회적 책임이 필요한 이유 5. 사회적 책임을 다한 기업의 이점 6. 기업의 사회감사 II. 기업과 이해집단의 상호작용시스템 1. 상호작용시스템의 의의 2. 고객과의 주고 받기 원리III. 기업의 사회적 대응관리 1. 기업의 사회적 대응의 의미 2. 사회적 요구에의 대응방법 VI.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 및 실패사례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사례사례1 존슨 앤 존슨사례2 두산 페놀 사건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패사례사례1 도요타 자동차사례2

  • [사회조직론] 도요타(생산조직과 학습조직)
  • 도요타의 놀라움을 단지 시장 점유율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2006년, 미국 경주주간 포천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도요타는 제너럴일렉트릭(GE)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 발표는 포천지가 최고경영자, 임원진, 증권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 혁신도직원 수준재무상태자산활용경영능력사회적 책임 등을 설문 조사하여 작성한 것이다. 2005년 처음 톱 5에 진입했던 도요타는 불과 1년만에 2위로 뛰어 오른 것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역사적 변천과정2-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기업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그 효과2-3.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부정적인 견해/긍정적인 견해/절충적인 견해)2-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활성화 방안2-5. 사회적 책임(CSR)과 기업성과간 상관관계2-6. 사회적 책임의 동향과 국제기구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례3-1. 환경경영3-2. 투명경영3-3. 사회공헌3-4. 인권4. 결 론 및 느낀점4-1. 결론4-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조사

  • [방통대 과제] 기업의 자원봉사 사례를 조사하고, 긍정적인 측면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기업의 자원봉사 방안을 모색해 보십시오.
  • 기업자원봉사의 정의3. 기업 자원봉사의 역사4. 기업 자원봉사 참여의 이유5. 국내기업의 자원봉사 사례1) SK그룹 자원봉사 2) 대한생명 자원봉사3) 삼성그룹 자원봉사4) 현대그룹 자원봉사5) 포스코의 자원봉사 6. 외국기업 자원봉사 사례1) GE의 엘펀2) 마이크로소프트사 3) 도요타 자동차4) 미국 IBM사 5) 미쓰비시 상사7. 기업 자원봉사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1) 긍정적 측면2) 부정적 측면8. 바람직한 기업 자원봉사활동 방향1) 사회적 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