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와 단성사 비교를 통해 보는 서비스 품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비스품질 마케팅 선정 동기
서비스품질 정의
Cgv와 단성사의 비교분석
단성사의 경영실패 분석
단관극장 생존 마케팅제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비스품질마케팅 선정
Why?
이제는 4년 전에 멀티플렉스 영화관으로 재개관했지만 국내 최초의 영화관으로서 한국 극장의 살아있는 역사인 단성사를 단관극장의 대표로,,,,, 그리고 국내 최초/최고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를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표로 해서,, 두 영화관을 비교를 해보고 서비스품질과 관련하여 단관극장의 경영실패 요인과 극복방안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품질의 정의
Lewis와 Booms(1983)은 서비스 품질이란 인도된 서비스 수준이 고객의 기대(expectation)와 얼마나 잘 일치하는가의 척도(measure)라고 정의하였으며, Grönroos(1984)는 서비스 품질은 소비자의 지각된 서비스와 기대한 서비스의 비교평가의 결과이며 기술적 품질, 기능적 품질, 이미지와 같은 제 변수와 함수관계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1985) – 이하 PZB - 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지각한 서비스 품질이란 서비스 기업이 제공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소비자의 기대와 제공한 서비스 기업의 성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다.
CGV와 단성사의 비교분석
Compare
현재 CGV의 매출, 관객수, 개점수는 얼마나 될까?
이에 반해 단성사는 어떠한가?
비교를 통해 서비스품질 마케팅의 영향력 보고자 함
- 참고문헌
-
- 이학식, 마케팅, 법문사
- 전인수, 서비스 마케팅, 석정
- 김건호, 품질과경영, 홍익대학교 출판부
- CGV (http://www.cgv.co.kr)
-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네이버 카페 CGV 서포터즈
(http://cafe.naver.com/cgvsupporters)
네이버 카페 나눔의영화관
(http://cafe.naver.com/nanumcin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