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각 이동통신사 광고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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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2008년 배경 설명

2. 통신 3사의 광고 전략 흐름

3. 2009년 현 상황
본문내용
1. KTF - 3G로 1위 욕심


광고전략 – 유머 + 물량공세
(2007.2~2008.11 59개 광고 압도적 양)
다양한 세대를 타겟으로 함
Ex) 1살의 쇼, 7살의 쇼, 스무살의 쇼, 100살의 쇼
'제17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글로벌 모바일 최고상’
Show & Partners 등장
Ex) 이마트, 주유소, CGV 제휴 할인

2. SKT - 3G 약진

3G 시장에 대한 중요성 인식 미비
기존 위치에 안주


3G 시장에 소극적 대처

3. KT - 3G에서 1위 달성

4. SKT - 3G 본격 공략

고객지향 브랜드로 변신
-> ‘생각대로’ , ‘되고송’
광고전략 – 공감 + 유명배우
Ex) 장동건, 최다니엘의 ‘되고송’ , 각종 패러디
영상통화완전정복 시리즈
-> 기능중심 + 3G 본격 공략

KTF에서 SKT로의 이동 현상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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