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LG Telecom 이미지 개선을 위한 PR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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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황분석

1) LGT 내부분석

2)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2. 이미지 분석 (설문지를 바탕으로)

1) 이동통신 서비스 관련 이미지

2) 이동통신사의 이미지

3) LGT 이용자에 대한 이미지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Threats

4) Opportunity

4. PR Problem

5. 목표와 세부 전략

1) 목표

2) 세부 목표

3) 전략

4) 세부 전략

6. 전략

1) Media Plan

2) 이벤트

3) CIP

4) 기업광고

7. 전략 달력

8. 효과 측정

1) 설문지 조사

2) 각 매체별 보도 빈도수 측정

3) LGT 가입자수 파악

4)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LGT의 새 이미지 만족도 평가

5) LGT사원평가

6) 톱 경영진과의 면담

7) 결론

Ⅲ. 결론
본문내용
20세기 후반 테크놀로지의 발전은 여러 가지 뉴미디어를 탄생시켰고, 여러 형태의 실현 가능한 모델들을 제시해주었다. 그 중 모바일은 통신과 방송의 융합 형태로 많은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현재 우리나라의 83%이상이 핸드폰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크다. 우리나라의 이동통신사는 강 ․ 중 ․ 소의 구도를 가지고 있는데 SK Telecom(이후 SKT)이 시장 점유율이 50%에 육박하고 있다. 이는 독점이 아니냐는 비판을 받았을 정도로 시장을 크게 장악하고 있는 것이다. 그 뒤로는 PCS 업체였던 한솔과 합병한 이후에 빠른 성장세를 유지했던 KTF가 뒤를 잇고, 마지막으로 후발업체로써의 약점과 전략적 허술함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LG Telecom(이후 LGT)이 있다. LGT는 시장 진입 이후로 꾸준한 상승세이기는 하지만 그렇다할만한 큰 소득을 얻지 못한 채 업체 3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업체 3순위라고 하지만 LGT의 시장 점유율은 15% 밖에 되지 않는 힘든 경쟁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선두 업체를 좇고 있는 후위 업체라고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장 점유율에서도 볼 수 있듯이 LGT는 지금 일시적이지 않은 총체적인 어려움에 놓여 있는 것이다.
LGT는 LG라는 거대 재벌 그룹의 동일한 이름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인지도에 있어서는 다른 업체들에게 뒤지지 않을 정도로 좋은 상태였다. 하지만 똑같은 광고비와 판촉비, 대외 활동력에 있어서 LGT는 어느새 선두 업체와의 차이만을 넓혀갈 뿐 시장에서 지지부진한 상태이다. 번호이동성 제도라는 좋은 기회를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선전의 기미는 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LGT에게는 시장에서 더 선점하지 못할 큰 이유는 존재하지 않았다. 큰 위기를 맞았거나 경영 악화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도 아니었다. 보이지 않는 지리한 부진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는 LGT는 시장 판도를 완전히 뒤집지는 못하더라도 진전이 없어 보이는 LGT의 문제는 무엇인가? LGT가 더 나아질 방향은 없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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