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디즈니 테마파크의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월트 디즈니
디즈니 테마파크
디즈니 테마파크의 성공 요인 분석 (5P)
각 나라별 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실패
결론
- 본문내용
-
The Walt Disney Company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설립
《미키마우스》《백설공주》《피노키오》《신데렐라》《인어공주》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파리, 도쿄디즈니랜드 등의 테마파크
영화·TV, 스포츠, 출판, 음악, 캐릭터상품, 호텔, 외식업
2006년에는 픽사(Pixar)를 74억 달러에 인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
디즈니 랜드의 성공 요인 - 5P분석
PRODUCT
구분 주제
메인스트리트USA 1890년~1910년대의 미국거리풍경을 형상화
고향의 소도시에 대한 추억과 과거 재현
어드밴처 랜드 영화 ‘디즈니랜드 모험’을 근거로 이국적인 열대 지방의 분위기와 모험 정신을 토대로 신비로운 세계를 실현
프론티어 랜드 미국의 개척시대를 재창조 한것
미국의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조상들의 개척정신 계승
환타지 랜드 피노키오 피터팬 엘리스 등 디즈니 영화의 인기 주인공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꿈과 동화의 세계
투모로우 랜드 미래의 경이에 대한 기대감
미래의 환상의 세계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함
디즈니 랜드의 성공 요인 - 5P분석
PLACE
미국 캘리포니아에 Disney Land 설립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Walt Disney World 개장
일본의 치바에 Tokyo Disney Resort 개장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Disney Land Paris를 개장
각 디즈니 랜드는 주제별 구역과 놀이기구 및 작은 안내소 및 상품의 진열마저 매우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통일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