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디즈니 테마파크의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월트 디즈니
디즈니 테마파크
디즈니 테마파크의 성공 요인 분석 (5P)
각 나라별 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실패
결론

본문내용
The Walt Disney Company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설립
《미키마우스》《백설공주》《피노키오》《신데렐라》《인어공주》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파리, 도쿄디즈니랜드 등의 테마파크
영화·TV, 스포츠, 출판, 음악, 캐릭터상품, 호텔, 외식업
2006년에는 픽사(Pixar)를 74억 달러에 인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


디즈니 랜드의 성공 요인 - 5P분석


PRODUCT


구분 주제
메인스트리트USA 1890년~1910년대의 미국거리풍경을 형상화
고향의 소도시에 대한 추억과 과거 재현
어드밴처 랜드 영화 ‘디즈니랜드 모험’을 근거로 이국적인 열대 지방의 분위기와 모험 정신을 토대로 신비로운 세계를 실현
프론티어 랜드 미국의 개척시대를 재창조 한것
미국의 역사에 대한 자부심과 조상들의 개척정신 계승
환타지 랜드 피노키오 피터팬 엘리스 등 디즈니 영화의 인기 주인공의 이야기를 주제로 한 꿈과 동화의 세계
투모로우 랜드 미래의 경이에 대한 기대감
미래의 환상의 세계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함

디즈니 랜드의 성공 요인 - 5P분석


PLACE
미국 캘리포니아에 Disney Land 설립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 Walt Disney World 개장
일본의 치바에 Tokyo Disney Resort 개장
프랑스의 마른느라발레에 Disney Land Paris를 개장

각 디즈니 랜드는 주제별 구역과 놀이기구 및 작은 안내소 및 상품의 진열마저 매우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통일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 분석
  • 디즈니의 성공은 월트디즈니의 엔터테인먼트와 사업 능력만큼이나 뛰어난 월트디즈니 자신의 명쾌한 경영 이념 덕분이다. 직원 채용과 교육 훈련은 물론, 창조적인 개념의 현실화와 탁월한 고객 서비스 강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월트디즈니의 가치관과 신념에 연결되어 있다.(2) 도쿄 디즈니랜드 소개 1) 개요도쿄 디즈니랜드는 2007년 세계 10대 테마파크에서 3위를 차지한 테마파크이다. 1983년 4월 지바현 우라야스시 마이하마에서 개장하였는데

  • [마케팅]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분석
  • 디즈니사단 에 이어 세계 6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엽을 토했으며, 2003년에는 9년 연속 고객만 족 경영수상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게다가 해마다 외국인 관광객 입장이 늘고 있다. 에버랜드를 찾는 외국인은 중국, 홍콩, 싱가포르, 대 만 등 동남아 지역의 관광객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관광 상품 들엔 아예 에버랜드가 필수 방문지로 포함되어 있으며 2000년에는 50여만 명의 외국인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테마파크의 개념 12. 국내 레저산업 시장규모 . 13. 주5일 근무제가 관광 산업에 미치는 영향 . 2II. 시장조사1. 에버랜드 31) 마케팅 전략2) 고객 유치용 각종 이벤트3) 각종 통계조사4) 성공 비결2. 디즈니랜드 .

  • [관광산업론] 에버랜드 경영전략분석 및 산업구조 및 성공요인분석
  • § 목차 §서 론본 론Ⅰ. 테마파크 산업특성 분석가. 산업특성나. 국내외적 산업규모다. 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최근 동향Ⅱ. 에버랜드의 역사 및 배경분석Ⅲ. 에버랜드의 Life cycle가. 에버랜드의 발달 과정나. 수명주기 단계 구분다. 수명주기 단계별 특성Ⅳ. 에버랜드 산업구조 분석가. 환경 분석나. 경쟁자 분석다. 소비자 분석라. 에버랜드의 SWOT분석Ⅴ. 성공요인 분석가. CS(customer satisfaction) 전략나. 서비스 전략다. 마케팅 전략라. 조직혁

  • [경영전략론] 삼성에버랜드의 경영전략 -리조트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1. 환경분석2. 내부역량 분석3. 경쟁전략의 평가4. 향후 발전방향5. 가설도출V. Conclusion- 결론기업전략경쟁전략ContentsI. Intro* 주제 선정 동기 및 연구 목표 ▶ 대부분의 산업은 포화상태 ->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 증대 -> 장기적으로 발전가능성 무궁▶ 에버랜드 : 우리나라 최대 규모 테마파크 ‘2003’ 테마파크 세계9위(입장객수 기준)▶ 경영전략 이론을 적용시켜 대상기업을 분석-> 에버랜드의 성공 요인파악과 보완점 제시 II. Body 1. 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