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삼성에버랜드의 경영전략 -리조트산업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
- 주제선정동기 및 연구목표
- 연구목표
II. Body
1. 삼성 에버랜드 소개
III 삼성에버랜드의 기업전략
1. 외부환경관점 BCG Matrix
2. 핵심역량관점
3. 통합론적관점
4. 수직통합
5. 일반화 및 제언
IV 페스티벌월드의 경쟁전략
1. 환경분석
2. 내부역량 분석
3. 경쟁전략의 평가
4. 향후 발전방향
5. 가설도출
V. Conclusion
- 결론
기업전략
경쟁전략
- 본문내용
-
* 주제 선정 동기 및 연구 목표
▶ 대부분의 산업은 포화상태
->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 증대
-> 장기적으로 발전가능성 무궁
▶ 에버랜드 : 우리나라 최대 규모 테마파크
‘2003’ 테마파크 세계9위(입장객수 기준)
▶ 경영전략 이론을 적용시켜 대상기업을 분석
-> 에버랜드의 성공 요인파악과 보완점 제시
1. 삼성 에버랜드 소개
회사명 : 삼성에버랜드 주식회사
대표이사 : 박노빈 사장
회사창립 : 1963. 12. 23.
임직원수 : 1,570명
매출 : 1조 1,649억원 (2004년 기준)
순이익 : 1,060억원 (2004년 기준)
삼성 에버랜드의 성과통제 - 복리후생
- 사내근로복지기금을 활용한 주택대여
- 자녀 학자금 지원등
- 주 5일제 시행 및 리프레쉬 휴가부여
- 출퇴근버스운영
- 취미활동을 위한 각종동호회활동지원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및 자유이용권지원
삼성 에버랜드의 기업전략 – 일반화 및 제언
탄탄한 부동산으로 개발 여지가 풍부한 넓은 부지를 확보
- 이를 바탕으로 골프사업(68), 빌딩 엔지니어링(77), 환경개발(90), 식품유통(94)등 관련 분야로 꾸준히 진출
페스티발 월드, 캐리비안 베이의 테마를 갖춤으로써 향후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 건설에 필요한 구성 요소들을 상당 부분 갖춤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특별소비세 감면 등 체계적인 정책지원이 필요
자료평가
- 좋은 평가에 낚여서 샀는데 내용이 부실함.
- bt***
(2010.05.02 00:39:24)
- 템플렛이 부족 내용은 굿
- lby5***
(2008.09.26 20:40: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