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CM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
SCM 도입 배경
SCM 시스템
SCM 도입 효과
결론
본문내용
국내 SCM 구축의 선두자
글로벌 운영화 최적화 실현
국내 브랜드 가치 1위
삼성 전자 SCM 의 세계적인 위상



기업소개

현재 CEO 이윤우 (대표이사 부회장)

연혁: 1969.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84년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사업영역 : 디지털 미디어, 생활가전, 반도체등

1997년 모니터 사업부에 처음 SCM 도입
2002년 12개 전 사업부 SCM 구축 완성
현재 지속적인 SCM 인프라 구축 및 개발

SCM 도입 배경

체계적인 SCM 구축의 필요성

환경적 요인

Speedy 경영체제 구축
제품의 짧은 수명주기
다양한 고객의 요구
해외 Operation 증가


내부적 요인


수요 예측의 낮은 정확도

납기회신의 신뢰성 부족

전체적인 재고관리 미흡



참고문헌
참고 자료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한국 경제 신문 http://www.hankyung.com/
한국 물류 협회 http://www.kola.or.kr/
블로그 : http://blog.naver.com/ssrt/60002947694
인터넷 기사 : etnews.co.kr
참고 문헌
E-비즈니스 전문 과정 - 한국 전자 거래 진흥원
(SCM 성과극대화를 위한)ERP 구축 전략과 실천 - Wallace, Thomas F.
공급사슬관리 SCM - 한동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 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삼성전자 및 반도체산업 소개산업소개기업소개삼성전자의 VISION삼성전자의 연혁삼성전자의 제품산업소개반도체란?한국의 반도체산업삼성전자의 SCMSCM 추진배경긴 Lead Time 비즈니스 프로세스 측면경영진의 마인드SCM 구축과정삼성전자 SCM 구축 경과 G - ERP스타넷 도입 S&OP 가속화VMI와 CPFR (CRM)SRM (공급자관리)Intro전자구매시스템 구축SRM 구축SRM 도입효과기타SCM 도입성과재고회전율 증가글로벌 hub

  • [생산운영관리] 삼성전자 SCM의 도입과 전망
  • SCM 추진(사업장 내부 연계, 단위 프로세스 SCM)으로는 글로벌 - 전사 주단위 체제 도입 이후에도 일부 월단위 업무 관행 병존해외 Operation 증가에 따른 해외 SCM 경쟁력 강화 - SCM 경쟁력 차이 → 납기(국판 95%, 해외 40% ),L/T(국판 5일, 해외 2~3주), 생산성(70%수준) - 거점 증가에 따른 물량, 재고 흐름의 글로벌화 필요(전 세계 생산거점 37개, 판매거점 41개, 재고거점 130여개 이상)03,정보시스템 측면에서 본 삼성전자의 SCM 추진 배경Site별 분산된 ERP시스

  • [생산운영관리] 삼성전자 SCM의 도입과 전망
  • 삼성의 미래 불투명.■ 삼성전자의 SCM● SCM의 정의정보, 물류, 현금에 관련된 업무의 흐름을 Supply Chain 전체의 관점에서 재검토하여, 정보의 공유화의 Business Process의 근본적은 변혁을 추구.● 삼성전자의 SCM 추진배경>Business 프로세스 측면시장변화에 즉시 대응 하는 Speedy 경영 체게의 구축 필요성 대두비지니스의 글로벌 투명성 확보국제 거래 증가에 따른 해외 SCM 경쟁력 강화 필요성정보시스템 측면Site 별 분산된 ERP 시스템으로는 전 세계 전

  • [생산운영관리, scm] 삼성전자 SCM 도입 사례 연구
  • 전자 상거래와 기존 유통 거래 충돌**3. 삼성전자의 SCM 사례② Business 의 글로벌 투명성 확보 -> 시장 실제 판매 정보의 불신 왜곡 전달 → 정보 기준의 상이함으로 인해 조직별 서로 다른 의사결정       -> 수요예측, 재고/채권현황, 생산, 물류현황 모니터링 및 공유 필요      -> 기존 부문별 SCM 추진 (사업장 내부 연계, 단위 프로세스 SCM)으로는 글로벌 투명성 확보 한계      -> 전사 주단위 체제 도입 이후(98.1월)에도 일부 월단위 업무 관행

  • [경영정보] SCM의 도입배경 및 장단점, 실제 사례 -삼성전자&삼보컴퓨터
  • SCM 탐구(SCM의 도입배경 및 장단점,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서 론1. 서 론본 론2. SCM 개념 및 정의3. SCM의 등장배경 4. SCM의 도입 효과와 SCM 시장 전망5. SCM 도입 단계6. SCM의 장점7. SCM 구현시 발생 가능한 문제점8. SCM 도입 사례8-1. 성공사례 : 삼성전자8-2. 실패사례 : 삼보컴퓨터결 론9. 결론10. 참고 문헌 및 URL서 론서론적은 수의 제품을 만들거나 적은 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그마한 회사를 경영한다면, 공급업체 또한 적을 것이다. 그러나 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