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2 / 2017.06.12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 목차
-
1.1. 삼성전자 및 반도체산업 소개
1.2. 산업소개
1.3. 기업소개
1.4. 삼성전자의 VISION
1.5. 삼성전자의 연혁
1.6. 삼성전자의 제품
1.7. 산업소개
1.8. 반도체란?
1.9. 한국의 반도체산업
2.1. 삼성전자의 SCM
2.2. SCM 추진배경
2.3. 긴 Lead Time
2.4. 비즈니스 프로세스 측면
2.5. 경영진의 마인드
2.6. SCM 구축과정
2.7. 삼성전자 SCM 구축 경과
2.8. G - ERP
2.9. 스타넷 도입
2.10. S&OP 가속화
2.11. VMI와 CPFR (CRM)
3.1. SRM (공급자관리)
3.2. Intro
3.3. 전자구매시스템 구축
3.4. SRM 구축
3.5. SRM 도입효과
3.6. 기타
4.1. SCM 도입성과
4.2. 재고회전율 증가
4.3. 글로벌 hub 창고 물류 최적화
4.4. 전체적
4.5. 부분별
4.6. 협력회사 측면
4.7. TV시장에서 소니와의 경쟁승리
5.1. 경쟁사 (APPLE) 와의 비교분석
5.2. 삼성과 애플의 SCM
5.3. 삼성전자 vs APPLE
- 본문내용
-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사업장 수도 중가하고 시스템의 수도 늘어났지만 ERP 개선이나 최적화보다 신규 사업 및 법인별 별도의 ERP를 구축
다수의 ERP 인터페이스와 프로세스가 운영되고 있고 주변 시스템 사이에 아주 복잡한 인프라가 구성되어있었다. 또한 단위 사업장 중심으로 운영되어 사업장간의 운영 수준에 차이가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Global One’ ERP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전 세계 72개국 197개 거점에 퍼져 있는 22만여명의 삼성전자 임직원의 IT를 지원하는 시스템
SAP ERP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G-ERP는 SAP의 19만7천 고객사 중 대규모 프로젝트
삼성전자는 G-ERP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표준화 및 최적화, 데이터 표준화, ERP 거버전스 구축 이라는 세 가지 원칙을 세우고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갔다.
SRM 도입을 통해 삼성전자는 세계적 시야 확보, 정량화된 실적평가, 전사 동일한 공급사 평가 프로세스 정립, 세분화된 공급사 분석 평가 체계 도입, 차별화된 공급사 전략 수립 집행 등 공급망 전체의 경쟁력 향상 효과를 거두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