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12 / 2017.06.12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반도체의 SCM추진 사례분석
목차
1.1. 삼성전자 및 반도체산업 소개
1.2. 산업소개
1.3. 기업소개
1.4. 삼성전자의 VISION
1.5. 삼성전자의 연혁
1.6. 삼성전자의 제품
1.7. 산업소개
1.8. 반도체란?
1.9. 한국의 반도체산업

2.1. 삼성전자의 SCM
2.2. SCM 추진배경
2.3. 긴 Lead Time
2.4. 비즈니스 프로세스 측면
2.5. 경영진의 마인드
2.6. SCM 구축과정
2.7. 삼성전자 SCM 구축 경과
2.8. G - ERP
2.9. 스타넷 도입
2.10. S&OP 가속화
2.11. VMI와 CPFR (CRM)

3.1. SRM (공급자관리)
3.2. Intro
3.3. 전자구매시스템 구축
3.4. SRM 구축
3.5. SRM 도입효과
3.6. 기타

4.1. SCM 도입성과
4.2. 재고회전율 증가
4.3. 글로벌 hub 창고 물류 최적화
4.4. 전체적
4.5. 부분별
4.6. 협력회사 측면
4.7. TV시장에서 소니와의 경쟁승리

5.1. 경쟁사 (APPLE) 와의 비교분석
5.2. 삼성과 애플의 SCM
5.3. 삼성전자 vs APPLE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사업장 수도 중가하고 시스템의 수도 늘어났지만 ERP 개선이나 최적화보다 신규 사업 및 법인별 별도의 ERP를 구축
다수의 ERP 인터페이스와 프로세스가 운영되고 있고 주변 시스템 사이에 아주 복잡한 인프라가 구성되어있었다. 또한 단위 사업장 중심으로 운영되어 사업장간의 운영 수준에 차이가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Global One’ ERP 프로세스 및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전 세계 72개국 197개 거점에 퍼져 있는 22만여명의 삼성전자 임직원의 IT를 지원하는 시스템
SAP ERP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G-ERP는 SAP의 19만7천 고객사 중 대규모 프로젝트

삼성전자는 G-ERP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표준화 및 최적화, 데이터 표준화, ERP 거버전스 구축 이라는 세 가지 원칙을 세우고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갔다.

SRM 도입을 통해 삼성전자는 세계적 시야 확보, 정량화된 실적평가, 전사 동일한 공급사 평가 프로세스 정립, 세분화된 공급사 분석 평가 체계 도입, 차별화된 공급사 전략 수립 집행 등 공급망 전체의 경쟁력 향상 효과를 거두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삼성전자의 SCM사례
  • 삼성전자의SCM사례 Ⅰ.서론1. 삼성전자 기업소개1.1 회사현황1.2 경영이념1.3 글로벌 네트워크 1.4 삼성전자의 연혁Ⅱ. 본론1. SCM의 전반적인 개요 1.1 공급사슬에 대한 용어의 정의와 개념 1.2 공급사슬관리(SCM)의 등장배경1.3 성공사례 - 삼성전자2. 수요계획・유통계획 및 전개(APS) APS2.1 APS의 개념2.2 ASP도입의 목표2.3 ASP의 추진체계2.4 ASP 도입 효과 삼성전자 PDM 구축2.1 PDM(Product Data Management) 개념 2.2 PDM시스템의 기능2.3 PDM으로 세계

  • 삼성반도체 생산관리 운영관리 사례분석
  • 삼성전자의 입지는 확고하다. 삼성전자의 현 과제점대규모 시설투자 위험; 초과설비로 인한 위험 존재고정비용 중심의 비용구조세계표준에 맞춰 가는 경향삼성의 경쟁능력과 21세기 요구능력간의 격차산업 인프라의 부족반도체 생산구조의 불균형국내 설계기술인력의 부족.재무추이 분석2. 삼성반도체의 제품- DRAM (점유율 세계1위)‏- FLASH - FUSION MEMORY - STRATEGIC FOUNDRY - SRAM (점유율 세계1위)‏- ASIC - DISPLAY(TFT-LCD) (점유율 세계1위)‏- DRIVER IC

  • [공급체인관리] 삼성전자 SCM 도입
  • Samsung Electronicsindex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SCM 도입 배경 및 추진 개요와 방향 삼성전자 SCM APS 시스템삼성전자 SCM 부문별 사례삼성전자 로지텍 소개 및 물류전략향후 방향 및 결론introduction창립1969년 1월산업분야전자제품 제조 등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416본사이건희(회장)매출액핵심인물138조 9936억원 (2009년) 종업원약 157,700명 (2009.12) 성적휴대폰 매출액 세계 2위LCD TV, LED TV 매출액 세계 1위반도체 매출액 세계 2위이재용(사장, CO

  • [전략정보시스템] 삼성전자 SCM 사례 연구
  • 전략정보 시스템페이지삼성전자 SCM 사례 연구목 차1. SCM 의 정 의32. SCM의 등장배경33. SCM의 기 반64. SCM의 기대효과13삼성전자의 E R P 사례연구1. 삼 성 전 자 소개152. S C M 구축사례 193. 기업분석 SWOT254. 결 론301.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반도체 산업의 대표기업(하이닉스)에 관한 마케팅전략(4p,STP) 분석, 전반적인 생산 및 물류체계분석을 알아본다. 마지막 3장에서 기업에서의 산업공학의 대표적인 적용 성공사례를 보여주고자 한다. 반도체 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계기는 반도체는 자원이 많지 않은 대한민국의 불리함을 극복 할 수 있는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 생산된 제품의 크기가 크지 않아 수출을 중요시하는 대한민국에 유리하고 최근 전자기기의 발달과 함께 반도체 산업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