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삼성전자 SCM의 도입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이건희 회장 복귀에 대한 영향력
02 삼성전자의 SCM
03 삼성전자의 창조경영
04 삼성전자의 신 성장 동력원
05 삼성전자의 실패 가능성
06 참고문헌 및 관련 서지사항
- 본문내용
-
시장변화에 즉시 대응하는 Speedy 경영체제 구축
- 반도체 : DRAM 판가 하락(64M 20$ → 5$)
성장율 하락(88% → 65%)에 따른 선두 경쟁 심화
차세대 제품(256M/1G) Market 리더쉽 확보
- IT제품 : 모니터 세계시장 성장세 둔화(16.5% → 10.2%),
판가 하락 (PC8%, 모니터 7%)
세계 휴대폰 시장 확대(2.2억 → 5억대)
- CE제품 : 시장 제품의 복 융합 가속화 → Digital 제품화,
전자 상거래 기존 유통 거래 충돌
Business의 글로벌 투명성 확보
시장 實 판매 정보의 불신 왜곡 전달
→ 정보 기준 상이로 조직별 서로 다른 의사결정
- 수요예측, 재고/채권현황, 생산, 물류현황 모니터링 및 공유 필요
기존 부문별 SCM 추진(사업장 내부 연계, 단위 프로세스 SCM)
으로는 글로벌
- 전사 주단위 체제 도입 이후에도 일부 월단위 업무 관행 병존
해외 Operation
증가에 따른 해외 SCM
경쟁력 강화
SCM 경쟁력 차이 → 납기(국판 95%, 해외 40% ),
L/T(국판 5일, 해외 2~3주), 생산성(70%수준)
- 거점 증가에 따른 물량, 재고 흐름의 글로벌화 필요
(전 세계 생산거점 37개, 판매거점 41개, 재고거점 130여개 이상)
- 참고문헌
-
삼성전자 SCM 사례 연구 (http://pom.knu.ac.kr/korean/SCM/samsung/scm_background.htm)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삼성전자 IR (http://dart.fss.or.kr)
- 대신증권 주간 리서치 보고서, 삼성전자의 공격적 설비투자로 다시 시작된 게임의 법칙
- 한화증권 주간 리서치 보고서, 2010년 삼성전자가 대한민국 기업 실적상승을 견인하다
- 대우증권 주간 리서치 보고서, 웅크렸던 사자의 포효
- 곽명동 기자,『창조경영으로 불활 파고 넘어라!』,포커스신문사, 2009.11.04
(http://www.fnn.co.kr/content.asp?aid=69fd027e0c044097a1e458b169fbcf27)
- 송의달 기자,『과감함,창조성 세계를 뒤흔들다』,조선경제신문, 2010.03.05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3/04/2010030401402.html)
- 김명룡 기자,『삼성이 그리는 바이오산업 시나리오는?』, 머니투데이, 2010.5.1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51114473659947&outlink=1)
- 김대영 기자,『李회장, 과감한 투자로 기회 선점하라』,매일경제, 2010.05.1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241993)
- 김대영 기자,『삼성, 5개 신수종사업 들여다 보니』,매일경제, 2010.05.11
(http://news.mk.co.kr/v2/view.php?sc=&cm=%BB%EF%BC%BA+Samsung&year=2010&no=241989&selFlag=&relatedcode)
- 윤성혁 기자,『서초동 삼성타운에 바이오 입주한다』, Etnews, 2010.05.12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5110269)
- 박성호 기자,『고비 때마다 이건희 ‘신경영’』,아시아경제, 2010.05.18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51811061880261)
자료평가
- 보통이입니다!!!!!!!!!!
- audtn***
(2013.12.02 11:52: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