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삼성전자 SCM의 도입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이건희 회장 복귀에 대한 영향력
● 사건 개요
● 이건희 회장 복귀 선언 - 삼성 위기설
● 복귀에 대한 반응
● 복귀 후 행보
■ 삼성전자의 SCM
● SCM의 정의
● 삼성전자의 SCM 추진배경
● 삼성전자의 SCM 추진방향
■ 창조경영
● 창조경영이란?
● 삼성의 S-커브
■ 삼성전자 신 성장 동력원 - 친환경 / 에너지 / 건강
● 삼성의 신수종 사업
● 신수종 사업부별 세부 계획
- 본문내용
-
■ 삼성전자의 SCM
● SCM의 정의
정보, 물류, 현금에 관련된 업무의 흐름을 Supply Chain 전체의 관점에서 재검토하여, 정보의 공유화의 Business Process의 근본적은 변혁을 추구.
● 삼성전자의 SCM 추진배경>
Business 프로세스 측면
– 시장변화에 즉시 대응 하는 Speedy 경영 체게의 구축 필요성 대두
– 비지니스의 글로벌 투명성 확보
– 국제 거래 증가에 따른 해외 SCM 경쟁력 강화 필요성
정보시스템 측면
– Site 별 분산된 ERP 시스템으로는 전 세계 전 법인의 통합화 불가
– 미래 e-Business(전자상거래) 대응의 선행 준비 필요
● 삼성전자의 SCM 추진방향
시장변화에 대응하는 계획수립 단계축소
– 전 부문 Real-time 정보공유(시장현황 및 계획정보)
– 글로벌 제약조건을 동시에 고려하는 단일 계획수립
조직간 정보 integration으로 수요예측
– 수요예측의 순차적 가공, 전달 → 단일 테이블에서 수요예측 동시 공유
– 수요예측 실명화에 따른 목표관리 ( 각 판매조직별/개인별 )
– 순수 수요 예측과 판매 정책에 근거한 판매계획 분리운영
고객에 대한 Real time 구축
– 제조의 제약 및 공급 가능성을 고려한 물량 전달 할당
– 글로벌 재고 및 생산 계획에 근거한 납기약속
– 거래선의 중요도 등 정책의 우선순위를 감안하는 납기약속
고객과의 전략적 정보공유
– 고객과 Real-time 정보공유
– 제고감소 및 Logistics Cost 감소
– 시장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
- 참고문헌
-
1. 김명룡 기자,『삼성이 그리는 바이오산업 시나리오는?』, 머니투데이, 2010.5.1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51114473659947&outlink=1
2. 윤성혁 기자,『서초동 삼성타운에 바이오 입주한다』, Etnews, 2010.05.12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5110269
3. 김대영 기자,『李회장, 과감한 투자로 기회 선점하라』,매일경제, 2010.05.1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241993
4. 김대영 기자,『삼성, 5개 신수종사업 들여다 보니』,매일경제, 2010.05.11
http://news.mk.co.kr/v2/view.php?sc=&cm=%BB%EF%BC%BA+Samsung&year=2010&no=241989&selFlag=&relatedcod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