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기업소개
회사소개
브랜드 슬로건
Misson Statement

Part2.기업 분석
환경 분석 (SWOT)
판매 전략 분석
마케팅 분석 (STP)
마케팅 믹스 (4P)

Part3.프랜차이즈 경영
가맹점 만족 경영
고객 만족 경영
통합 인프라
차별화된 창업지원

본문내용
BBQ치킨, 중국과 스페인 이어 일본ㆍ미국ㆍ동남아ㆍ중남미 등 55개국 진출
“2020년까지 세계 5만개 가맹점 구축, 세계 1위 그룹 될 터”


연혁

1995. 9. 1 (주)제너시스 설립
1995. 11 BBQ 1호점 개점
1996. 6. 28 BBQ 100호점 개점
1999. 7. 9 닭익는 마을 1호점 개점
1999. 10. 27 BBQ 1000호점 오픈(국내 최초)
2000. 9. 1 BBQ 치킨대학, 물류센터 개관
2002. 1. 23 닭익는 마을 100호점 개점
2002. 9. 1 문정동 신사옥 이전 및 제2창업 선포
2003. 2. 11 닭익는 마을 S-Type, u9강남역점 개점
2003. 3. 26 BBQ 중국진출-상해BBQ 유한공사 설립
2003. 8 BBQ China5개점 오픈(중국 상해)
2003. 9 치킨대학 확장 이전(경기도 이천)
2004. 3 4개 브랜드, 1800개점, BBQ China5개점 운영
2004. 6. 1 GNS아찌, BBQ스페인 출범
2004. 7. 1 GNS Food 이천공장 준공
2004. 8. 31 치킨브랜드 BHC, 맥주전문점 C/z인수
2005. 1. 17 한국식 패밀리레스토랑 Chops오픈
2005. 5. 29 BBQ올리브럭셔리치킨 출시
2005. 6. 7 BBQ스페인 1,2호점 동시 오픈
2005. 8 BBQ북한 금강산 온정각점 오픈
2006. 1 BBQ구슬 김밥 1호점 오픈
2006. 2 BBQ China 30호점 오픈
2006. 4 BBQ 스쿼시 실업팀 창단
2006. 5 BBQ 등 8개 브랜드 전국 2,800여개 가맹점 운영중
(중국:35개점, BBQ-스페인 3개점)
2006. 5 일본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2006. 6 미국, 북경/천진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2006. 7 북경/천진 1호점 오픈
2006. 8 BBQ Chicken&Beer 1호점 오픈
2006. 9 베트남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
2006. 10 씨푸드 레스토랑 Ocean Star 1호점 오픈


강점

완벽한 물류 시스템.
소비자와의 접근성 뛰어남.
뛰어난 맛.
깨끗하고 위생적인 품질.
가맹점과의 상호 신뢰.
튼튼한 내실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 선정 부총리상 수상 - 우수경영 기업 01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닭익는 마을 2001 상반기히트상품 수상 - 국민일보 외 2닭익는 마을 2001 하반기 히트상품 수상 - 세계일보 외 12002. 03. 05 2002. 06. 28 2002. 07. 08 2002. 10. 212002. 12.2002. 12. 23디지털 경쟁력 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수상 닭익는 마을 2002 상반기 빅 히트상품 수상 - 일간스포츠 BBQ 여성신문사 2002 아줌마가 뽑은 참 건강한 대상 수상 02우수 프랜차이즈 가맹점 대상(닭익는 마을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제너시스가 가진 12개의 브랜드, 교통정리가 필요 할 것 같다.선정 동기INTRODUCTION지금까지의 성장전략과 외부내부 환경분석을 통한현재의 위치 분석2. 비용우위 및 차별화 전략 등 사업부수준의 전략과 다각화 전략, 전략적 제휴 등 기업수준의 전략을 설계하여 앞으로의 성장전략을 제시.연구 방법INTRODUCTION1995년 9월 1일, CEO 윤흥근 회장에 의해서 설립된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라는 경영이념을 도입하여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매출40조원, 종사자 56만명 으로 거대해졌다. 맥도날드, KFC등 많은 외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지배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는 그들과 경쟁하는 한국 토종 브랜드BBQ가 있다. (주)제너시스BBQ그룹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2.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 - 시장분석- 단점∙장점-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회장-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4. SWOT 분석5. 마케팅 믹스 (4P) 분석 Ⅲ. 나오며1. BBQ의 성공요인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