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마이클 포터 Five force 사례(비타민음료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비타민 음료시장 (비타500)
2.구매자 및 공급자 교섭력
3.동 업종 경쟁자
4.대체재의 위협
5.신규 진입자의 위협
6.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비타민 음료시장 (비타500)

2001년 광동제약 “비타 500” 첫 출시

2009년 비타민 음료 시장 규모는 약 1400억 원 대로 추산

현재 22개 업체 약 40여 개의 비타민 음료 판매

비타민 음료시장 (비타500)

업계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음료

無 방부제 無 카페인

시장 점유율 75% (독점상품)

숫자 500을 이용한 네이밍 전략

다양한 이벤트 활용

.
.
.
대체재의 위협

프리미엄 커피 & 탄산음료

최대 성수기 6~8월 다양한 신제품 출시

할리스 커피온바바(매출 20억 달성)

일리 이씨모 (코카콜라의 전략 상품)

코카콜라 DK,
웅진식품 “오클락 스파클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네요 참고 잘하겠습니다
  • jaekwa***
    (2015.12.04 11:33:15)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기업사례] 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사례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배워 온 많은 서비스 이론과 분석 방법을 최대한 적용하기 위해서 사업 전략 부분을 기업의 환경 분석 이라는 부분과 고객만족이라는 두 가지의 틀로 나누어 서명하기로 결정하였다. 본론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1. 기업 경영 환경 분석1)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전략① 기존 산업 내의 경쟁강도당시 국내 영화관 시장에도 한 극장에서 스크린이 여러 개 있는 멀티스크린 극장은 다수 있었다. 그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모형의 시사점이러한 다섯 가지 힘의 정도에 따라서 힘이 강하면 위협이 될 수 있고, 약하면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경영전략은 이 다섯 가지 요인을 이용한 산업 환경의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 질 수 있다.마이클포터의 Five Forces경쟁전략의 수립은 기업과 그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을 연결시키는데 본질적인 의미가 있다.=53361940Ⅱ. 기존 커피 시장의 경쟁 ○ 스타벅스의 역사“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음료. 코카콜라가 외국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세계 일류의 청량음료 회사가 되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코카콜라라는 제품을 대상으로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하여 외부환경 분석을 해보고 사례 연구를 통해 외부환경에 대응하는 코카콜라의 전략을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2. 코카콜라 소개1) 코카콜라의 연혁코카콜라는 1886년 미

  • [MIS] 이랜드 `ELAND`의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ELAND의 경영정보 시스템 분석< 목 차 >Ⅰ. 산업에 대한 정의1. 이랜드 그룹의 역사 및 사업 환경2. 이랜드 회사3. 이랜드 패션사업 부문에서의 수익창출 전략4. 이랜드의 가치사슬5. 마이클 포터의 five forces model의 적용Ⅱ. 시장구조의 파악1. 의류 시장 2. 의류시장의 성장단계3. 이지캐주얼 시장Ⅲ. 주요기업 분석1. (주)이랜드2. (주)지오다노 인터네셔널과 일신창업투자주식회사3. (주)FnC코오롱4. (주)예신퍼슨스5. (주)리얼컴퍼니6. (주)MK TrendⅣ.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시장점유율의 격차가 좁혀진 결과, 2011년 하반기 중 누적 출고량 기준으로 양사 점유율의 역전 현상이 나타났으며 2012년 9월까지 양사의 점유율 격차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Ⅱ. OB맥주 현재전략분석1. 국내시장 전략분석1) 산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5Force Model분석공 급 자맥주보리 공급업자산업 내 경쟁자하이트 맥주 아사히 맥주구매자주류 유통업제유흥 주점잠재적 진입자세븐 브로이대 체 재소주, 막걸리, 와인 등(1) 잠재적 진입자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