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기업사례] `동원양반김` 글로벌경영기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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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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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연혁/ 주요 재무제표/ 구성/ Vision
양반김 출시 배경
동원F&B의 조미김 사업에서의 목표
양반김, 세계 시장에 서다!
양반김, 일본시장 진입시기 어려움과 대응방안
일본 소비자 특성 파악
일본시장 진출 현황 및 계획
기타 해외시장
Strategy proposal
향후 수출계획
양반김 사례의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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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의 구성
동원F&B는 동원, 상쾌한 아침, 앙코르햄, 델리꼬숑, 양반 등 총 6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동원F&B에서 생산하고 있는 모든 제품 포장지에는 '醫食同源' 이라는 슬로건을 표시하고 있다. 이는 '좋은 식품은 곧 좋은 보약' 이라는 뜻으로 그 동안 동원F&B가 식품사업을 영위하면서 모든 고객들에게 좋은 보약이 될 수 있는 식품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널리 공급한다는 정성과 신념으로 삼아온 제품철학이다. 이러한 동원F&B의 브랜드 철학은 타경쟁사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동원F&B의 Vision과 경영이념
동원F&B의 Vision인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First&Best 식품회사'는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겠다는 고객에 대한 약속과 정도경영, 건전경영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는 등 모든 면에서 항상 최고만을 지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동원F&B의 경영이념은 크게 세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는 고객에게 기쁨을 주는 경영이다. 고객은 회사의 사업기반이며, 동원F&B의 존재근거이다. 동원F&B는 항상 고객과 생각을 같이 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의사결정을 한다. 고객을 항상 기쁘게 하여 고객과 함께 발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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