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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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입
1) 주제와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소개
(1) 이념 및 비젼
(2) 제품
(3) 사업현황

2.경영환경분석
1)산업분석
2) 경쟁자 분석- 5 Forces Model
3) SWOT분석

3. 성공사례분석
1) 성공사례소개
2) 성공요인

4.요약 및 제언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도입
1) 주제와 기업선정 이유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은 점진적 회복을 보이면서 전년보다 3.2% 성장한5조 5천 7백
28억원대 시장으로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다. 백화점, 할인점, 인터넷 등의 유통 경로를 통해 점점 시장의 규모가 계속하여 커지고 있으나, 수입브랜드의 국내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고 내수 소비 둔화 및 국내 외 업체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의 기업들은 그에 대응하여 여러 가지 전략을 강구하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마이클 포터의 competitive strategies를 적용하여 보기로 하였다.

마이클 포터는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원가우위(Cost leadership), 차별화(Differentiation), 집중화(Focus)의 전략을 제시했다.

▶비용우위 전략 (Cost leadership strategy)
낮은 비용은 경쟁우위의 중요한 원천의 하나이며 비용우위전략에서는 비용 면에서 ‘경쟁회사보다도 낮은 비용을 실현 한다’는 것이 기본 테마가 된다
참고문헌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653966§ion_id=101&menu_id=101
[태평양] 80개국 미인들 날마다 탁탁! 톡톡!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495260§ion_id=101&menu_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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