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제너시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동기

2. 시장분석

3.경쟁제품분석

4.자사제품분석

5.마케팅전략

6.마케팅 문제점 및 보완점
본문내용
경 쟁 제 품 분 석

체어맨 W

CONCEPT
세계최고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갖춘 대한민국 플래그십 세단

TARGET
40~50대의 고소득 사업가
및 전문직 종사자

포지셔닝
사회적 지위와 명예, 리더십 등 외면적가치와 흔들림 없는 신념과 같은 내면적가치를 결합한 대한민국의 CEO들을 위한 차

자 사 제 품 분 석
세계 고급차와 경쟁
+
다이나믹스타일
+
고품격 프리미엄 세단

20대 후반~ 30대 초중반
실용적이며 남들이 많이 타는 준중형차 선호
가족과의 나들이가 많아짐에 따라 SUV차량 선호
30대 중반~ 40대 중반
승차감이 좋고, 안전하며 소음이 적은 중형차 이상 선호
품위를 중시하는 고급대형차 선호
40대 중후반 이상
체면과 자신의 사회적 지위, 안전을 중시하여 고급대형차 선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①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② 소매점에 대한 통제를 확보 소매점과의 긴밀한 협조체제가 형성거래비용의 감소와 제품 이미지 제고가 가능 ③ 사이버상의 유통이 필요할 것 6.4P Mix 분석4) 촉진 전략① 광고 전략세련된 이미지의 광고 변화스포츠 마케팅 후원전략 명차의 감동② 서비스 증대기존 에쿠스와 수입차에 적용된 “플레티넘 서비스”를 적용 7.자료 출처현대 자동차 홈페이지2008 영업 보고서 회사 소개자회사 및 협력회사 홈

  • [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부품산업 지배와 발전전략 및 AS 부품유통 구조 PPT
  • 현대자동차 부품산업 지배와발전전략 및 A/S 부품유통 구조목 차서 론1본 론2445결 론3321. 현대자동차 생산성 향상사례4. A/S용 자동차부품의 유통 현황5. 도요타 자동차와 비교2. 현대자동차 시스템 현황3. 현대자동차 JIT 사례 및 문제점서 론서 론서 론복득규, 2002, “한국자동차산업의 부품거래구조 변화: 외환위기 전후를 중심으로”, 「자동차경제」,307호이병훈, 2003, “비정규노동의 작업장내 사회적 관계에 관한 사례 연구”, 「경제

  • [경영혁신] 현대자동차의 제너시스 성공 마케팅 전략
  • 마케팅2. 북미 시장 마케팅4 주류시장 장악 전략1. 제네시스 STP 분석 (국내 & 북미시장)2. 현대 제네시스 SWOT 분석1) 국내 시장2) 미국 시장3. 주류시장 마케팅 전략1) 국내 시장2) 미국 시장5 정상에서의 경쟁3. 제네시스, 아직은 부족해!1. 북미 마케팅 측면2. 국내 마케팅 측면4. 결론 및 느낀점1. 종합적인 느낌1. 제네시스, 창세기의 그 놀라운 시작!1) 브랜드 ‘제네시스’ (1) 선정 동기현대 자동차 제네시스의 ‘올해의 차’ 선정최근, 미

  • [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성공 사례 분석-현대 제너시스를 중심으로
  • 현대자동차의 경쟁력이 제고되었다고 해석2. 제너시스로 자동차 메이커로써 업그레이드미국 시장에서 가격 할인 폭을 줄이고 있는 것은 제네시스를 렉서스와 유사하게Premium Car로 정착시키기 위해서, 상대적으로 고가로 진입시킬 수 있기 때문!현대자동차는 미국 시장의 수요 감소기에 판매의 질을 높이는 전략을 착실히 수행하면서 한 단계 Upgrade된 자동차 메이커로 점진적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밟음Genesis 마케팅3. 하락했던 미국 신차품질지수(IQS)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의사결정과정의 마케팅
  •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를 통한 VIP 마케팅 전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25일 제네시스 구매 고객들에게 전문가 초청 골프 클리닉고객 초청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고객 40명을 초청해 열리는 전문가 초청 골프 클리닉은 다음달 25일 경기도 기흥의 골드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다. 2008년 4월 현재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와 함께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사라장 초청연주회, 제너시스와 함께하는 봄 재즈공연, 서울대병원 교수초청 제네시스 건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