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평생교육] 경영사례연구의 필요성(현대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의 경영사례연구입니다.
매우 얻기 힘든 자료였구 A+ 받은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경영연구사례의 필요성
Ⅱ. 현대자동차 배경
Ⅲ. 경쟁력확보 전략
(1) SO(강점/기회)전략
(2) ST(강점/위협)전략
(3) WO(약점/기회)전략
(4) WT(약점/위협)전략
Ⅳ. 경쟁력 분석
Ⅴ. 결론
- 본문내용
-
1.경영사례연구의 필요성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
-보다 낳은 이윤추구를 위해서
-보다 빠른 현지적응을 위해서
2.현대자동차 배경.최근동향
-1967년 설립-’PONY’생산
-저가차 개발에 초점
-생산라인 현지화에 집중투자
3.경쟁력 확보전략
(1) SO(강점/기회)전략
신규브랜드 이용 공격적 마케팅
저가공세로 신규시장 진입
전세계적 현지 판매 유통망 구축
해외생산기지를 확보
직접투자가능성 탐색
(2) ST(강점/위협)전략
해외시장보다 내수판매에 안정
수익성 위주의 안정경영
수입차와의 경쟁력확보
해외시장에서의 타켓선정, 경영자원집중
자료평가
- 이건 뭥미...... A+ 가 무색할 지경이네요.
- lamie***
(2008.06.14 02:24: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