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중국의 유기농 시장 분석과 진출기업 사례 보고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 유기농 시장의 급성장 배경과 가능성

중국인의 Well-being 시장 Nees분석

중국 유기농 시장, 상해를 중심으로

중국 유기농 시장의 향후 전망과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방법 제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유기농 제품 수입

본문내용
중국 Well-being 시장의 가능성

소비구조의 변화
선택적 소비의 증가







상류층의 소득 증가와 구매력 상승
상류층의 연간 가처분 소득의 증가


귀족화

사회적 신분 보장

귀족 생활에대한 동경심

향수 생활

'삶의 향유'

건강 생활

정신적인 건강 중시

샤오캉 사회

중등 이상의 생활을 누리는 사회

사람과 자연이 화합하는 사회


참고문헌
보고서, 『멜라민 파동과 중국의 식품안전 현황』, 삼성경제연구소, 2009
문성진, 『멜라민 분유 파동 확산, 中 식품안전 다시 비상등』, 인터넷한국일보, 2008
박민희, 『멜라민 식품 파동, 전세계 들썩』, 한겨례 신문, 2008
오재현, 『중국, 구더기귤 파문 확산』, 매일경제 신문, 2008
송욱, 『중국산 붕어에서도 '발암의심물질' 검출』, SBS TV, 2005.
유강문, 『끝없이 진화하는 중국 ‘유해먹거리’』, 한겨례 신문, 2006
형민우, 『중국 웰빙 시장의 가능성 진단』, LG경제연구소, 2004
최민지, 『풀무원, 유기농 콩 원재료는 '중국산' ...소비자 "속았다"』, 아주경제 신문, 2009
임지애. 『유기농 제품 원산지 방문, 국내 유기농산물보다 우위 -[중국 유기농 실태조사]-② 중국 유기농 정책과 현황』, 미디어다음 환경연합, 2007
China statistical yearbook 2008 (중국통계연감 2008)
중국 녹색식품 발전센터 유기식품 생산통계, 2007
유비, 『패스트푸드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인들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중국에서의 맥도날드, KFC, 피자헛을 중심으로』, 강원대 대학원, 2004
김명신, 『중국 중산층과 부유층의 소비 특징』, KOTRA, 2006
Martin Racallion, 『The Developing World’s Bulging (but vulnerable) “Middle Class”』, World Bank, 2009
한중교류센터, 『중국 고소득층의 특징과 소비행태』, 인천발전연구원, 2006
中國統計年鑑 2008, China statistics press, 2008
정상은, 『짝퉁’에서 브랜드 이미지로, 싼값보다 품질 챙기는 중국인들』, 한남대학교, 2009
Freddie Xu,『Organic Products Shanghai Oraganic Reteail Market Profile』, GAIN, 2008
刘拓, 『中国有机食品Ö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의 차별화 마케팅
  • 진출 사업 및 국내 홍보 마케팅 력을 강화해 웰빙 슬로우푸드의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여기서는 본죽에 대하여 좀 더 소개를 하고 경영이념과 개발배경, 본죽 SWOT 분석, 소비자 및 경쟁자를 포함한 상황 분석, 그리고 본죽의 마케팅 전략과 본죽이 성공한 요인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본죽 소개2. 1. 본죽 경영이념본죽의 기업이념은 ‘정성’, ‘사랑’, ‘건강’이며 본죽의 슬로건은 ‘본죽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라네즈 롤리타램피카 개발전략
  • ▣ 주제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마케팅]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 - 마켓오의 성공전략과 숨겨진 진실, 대응전략에 관하여 -목 차 Ⅰ. 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1. 회사명칭2. 주요 사업내용3. 회사연혁4. 회사의 강약점5. 마켓오 프로젝트Ⅲ.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2. 산업의 성장성3. 경기변동의 특성4. 계절성5. 국내시장여건Ⅳ.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Ⅴ.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제품 특징2. 경쟁사 가격 분석3. 경쟁사 촉진 및 유통 분석Ⅵ. 마켓오의 불편한 진실 Ⅶ. 대

  • 국순당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관리- 막걸리 시장에서의 국내 및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관리목 차1. 국순당1.1 기업개요1.2 기업소개1.3 국순당 최근 회사의 실적 및 재무상태1.4 국순당의 연혁 & STORY1.5 위기 및 터닝포인트11.6 기업 비전2. 기업선정 이유 및 도전과제2.1 기업 선정 이유2.2 도전 과제3. 성공요인3.1 국순당의 성공 요인4. 국순당의 국내 마케팅 전략 (내부환경분석)4.1 SWOT 분석 4.2 STP 분석4.3 4P 분석5. 외부환경분석5.1 국내 막걸리 시장의 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