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외식업계의 뜨는 브랜드 & 지는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재 외식업계에서 뜨고 지는 브랜드와 아이템에 대해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Ⅰ.서론 ······················· 2
Ⅱ.본론 ······················· 3
1. 현 외식 업계에서 뜨고 있는 아이템/브랜드 ··········· 3
(1) 뜨고 있는 아이템 …………………………………………………………… 3
(2) 뜨고 있는 브랜드 …………………………………………………………… 5
2. 현 외식 업계에서 지고 있는 아이템/브랜드 ·········· 10
(1) 지고 있는 아이템 …………………………………………………………… 10
(2) 지고 있는 브랜드 …………………………………………………………… 11
Ⅲ.결론······················· 13
Ⅳ.참고자료출처 ················ 17
- 본문내용
-
Ⅰ. 서론
외식 산업의 현 지금의 모습을 보기 위해 소비자 즉 고객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고, 이에 따른 뜨는 브랜드, 지는 브랜드에 대해 살펴보자.
올해 역시 불황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인 가운데 이에 대비한 영업 전략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다. 불황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법, 외식업에서 기본이란 ‘몸에 좋고, 가격도 저렴하고, 메뉴뿐 아니라 서비스, 분위기 등 가치 가 있는 것’을 뜻한다. 그 기본은 고객의 트렌드를 파악하는데서 부터 시작된다.
이에 2009년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외식 소비 트렌드를 짚어본다.
■ 올해 외식업게 키워드 - L.O.V.E (Low price, Organic food, Value, Educated)
(1) Low price - 불황 여파, 저가 메뉴 선호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얄팍해질수록 외식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바 로 저가 메뉴다. 단순히 저가만이 아닌 고품질 합해져야 하는데 예로는 1만~2만 원 대의 토속 한정식, 쌈밥 전문점이 있다. 이들은 웰빙, 친환경이라는 외식 키워드와 맞물리기도 해 향후 지속적 성장 가능 업종으로 꼽힌다. 또한 옛 것에 대한 니즈가 강해지는데 국수, 국방 등 저렴한 가격에 서민적 메뉴 아이템을 내세운 음식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2) Organic food - 먹을거리 안전 문제로 건강 중시
나 혹은 나의 가족이 먹을 음식이라면 안전하고 건강한 것이어야 한다. 먹을거리의 안전 문 제 끊임없이 발생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더 이상 무조건 싸다는 이유만으로 선택하지 않는다. 비싸도 좋은 것을 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예로는 유기농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을 들 수 있다. ‘야채가 신선한 집’이라는 슬 로건을 내건 채선당은 친환경 유기농 채소를 사용함으로써 타 샤브 전문점과의 차별화를 할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http://www.nolboo.co.kr/ ⇒ 놀부 홈페이지
http://www.lotteria.com/ ⇒ 롯데리아 홈페이지
http://news.mk.co.kr/main/main_economy.php/ ⇒매경이코노미신문
월간식당 1월호 Trend Report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51914573040899&outlink=1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44420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670
http://www.yonhapnews.co.kr/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mt.co.kr/ ⇒ 머니투데이 홈페이지
http://newsmaker.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5&artid=19646&pt=nv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