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머리말

2. 카페베네 소개
2-1. 카페베네의 어원
2-2. 카페베네의 전략
2-3. 청년문화의 상징이 된 카페베네
2-4. 세계로 뻗어가는 카페베네

3. 국내 커피 시장 현황
3-1 커피 전문점 시장 현황
3-2 커피 전문점 선호도 조사

4. STP분석.
4-1. Segment
4-2. Targeting
4-3. Positioning

5. 4P전략
6. SWOT분석

7. 문제점 진단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

8. 맺음말

본문내용

요즘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코너 한 칸을 차지하고 있는 책이 한권 있다.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 이야기”라는 책이다. 책 속을 들여다 보면 제목부터 예상할 수 있는 성공담과 영웅담이 한가득이다. 최단기간 최다 매장 수 돌파, 연매출 1억원 돌파, 드라마 속 브랜드와 매장 노출빈도 1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커피전문점으로의 선정 등 카페베네의 거침없는 성공가도 일색이다. 심지어 창업 3년만에 국내 커피시장을 석권한 카페베네를 성공“신화”로까지 칭송하고 신화를 만든 사장을 “커피왕”으로 등극시키기까지 한다. 카페베네가 단돈 1,500만원의 적은 자본으로 단기간에 커피공룡 스타벅스를 눌렀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많았다. 그 과정이 어떤지, 전략이 무엇

이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있다면 개선점은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카페베네 소개, 환경분석, STP ․ 4P ․ SWOT분석, 문제점 진단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집어보면서 카페베네 사장이 쓰는 것이 아닌 직접 쓰는 “카페베네 이야기”를 시작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자료※
- 강훈. 2011.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 Kotler, 2010.
- 안광호 외 2명, 2010. <마케팅원론>
- 카페베네 홈페이지 www.caffebe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카페베네의 성공전략목차주제 선정 사유기업 소개환경 분석 SWOT STP 4P 분석경쟁사 분석결론 주제 선정 이유 커피소비량 증가10년간 소비자물가지수 변화 (커피)피)출저-한국은행최근 5년간 커피 수입량출처-관세청 보도자료매장수2008 122009 1162010 4512011(9월말기준) 67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단기간내 업계 1위의 매장수소비자의 관심 증가기업 소개 카페베네회사명 : 카페베네대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요인 분석
  • 전략적으로 제휴하면서 대기업 계열이라는 이미지를 고객에게 심어주는 데 성공했다. 즉 후발 주자가 가지고 있는 인지도 부족을 극복하였고, 프렌치분야의 전문성과 연예 분야의 전문성의 의기투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냈다.2) 메뉴, 매장 차별화스타벅스나 커피빈 등은 트렌드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기에는 덩치가 너무 크다는 단점이 이었다. 그래서 후발주자인 ㈜카페베네가 가장 먼저 중점을 둔 부분은 메뉴의 차별화였다. 최근 소비자들이

  • 카페베네 성공요인분석/ 카페베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제안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목차 >1. 카페베네 기업소개(1) 카페베네 기업히스토리(2) 카페베네 성공요인2. 국내 커피시장 환경분석(1) 시장현황(2) 시장전망3.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1) 사업부 전략(2) 전사적 전략(3) 차별화 전략(4) 다각화 전략4. 카페베네의 문제점(1) 문제점(2) 개선전략5. 카페베네 SWOT 분석6. 카페베네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전략 분석
  • 카페베네의 차별화 전략과 고급화 전략의 성공으로 인하여 진출 이후 3년 이내에 200호점을 개설한 기염을 토했지만, 중요한 것은 이제부터의 시장성과를 유지하고 더욱 늘려나가는데 있다. 우선 가장 문제시되고 있는 점은 기존 기업의 견고함이다. 카페베네의 무서운 성장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는 것은 국내 저가 커피전문점인 이디야커피 다음으로 여전히 스타벅스와 커피 빈 등 여전히 해외 커피전문점이었다. 그리고 고급화 전

  • [마케팅]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 카페베네 갤러리아점은 국내 최대 규모 매장으로 지하 1층~지상 2층 662㎡(200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음악과 휴식, 문화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포켓볼 당구대와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3) 경영전략 싸이더스HQ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공동의 파트너십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하였고, 커피 전문점으로선 거의 최초로 스타마케팅을 시도하여 성공하였단 평을 받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