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LG 디오스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대안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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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8.1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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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LG전자의 디오스 냉장고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한 레포트입니다.
잘 짜여진 구성과 내용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문제제기 및 분석

2.분석
❑ 3C Analysis
❑ STP
❑ 4P Analysis

3.대안
❑ Brand Naming
❑ Focusing on Product
❑ Focusing on Promotion

4.결론

5.부록

6.참고문헌

본문내용
1. 문제제기 및 분석

일반 냉장고는 일정 기간 냉각을 반복하기 때문에 냉장고 안의 온도 차이가 심하다. 따라서 냉장고에 김치를 보관할 경우 일주일 정도면 맛이 쉬는데, 이러한 단점을 포착해 김치만을 따로 보관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김치냉장고이다. 김치냉장고의 온도를 조절 기능을 잘 이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들을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이러한 김치냉장고는 1995년 만도위니아에서 ‘딤채’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했다. '딤채'의 출시는 아파트위주의 새로운 거주 문화, 주부의 가사 노동 탈피 욕구 및 가정 내 주부의 의사 결정권의 향상 등 사회, 문화적 변화를 포착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시장의 개척 이후 삼성과 LG와 같은 대기업들도 차례로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심화되었고, 김치 냉장고의 진화도 계속 이루어지고 있다. 예를 들면 김치 냉장고가 과일, 야채, 육류 등도 보관이 가능한 다목적 냉장고로 변화한 것이 있다. 또한 김치냉장고는 뚜껑형, 서랍형을 비롯하여 스탠드형까지 개발되었는데 이를 통해서 김치냉장고 시장이 기능적인 측면뿐 만 아니라 외형적인 측면에서도 발전한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http://blog.daum.net/who000/12818014
- LG김치냉장고 인터넷 cf홍보
http://mybox.happycampus.com/bikeboy2000/331028
- 마케팅전략사례, Co-Marketing 실전 전략 사례LG김치냉장고
http://www.lge.co.kr/brand/diosfamily/DiosMainCmd.laf
- 디오스, 엘지회사홈페이지
http://www.nso.go.kr
- 통계청
http://www.kookje.co.kr
- 국제신문
http://www.munhwa.com
- 문화일보
http://www.prosumero.com
- 프로슈머
http://www.seoul.co.kr
- 서울신문
http://www.seri.org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 엘지경제연구원
http://blog.daum.net/kbrass/14541028
- 기사 내용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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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치냉장고에 관한 내용이네요..
  • dudsk0***
    (2013.11.26 14:4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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