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OSAL] LG브랜드이미지제고를 위한 우리들의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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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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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제-
LG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우리의 제언
-목 차-
0. outline
1. LG전자의 해외 마케팅 현황 분석
2. 인터뷰 내용을 통한 문제점 도출
3-1. 삼성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문제점 도출
- 브랜드 인지도 격차
- 사업구조에서의 두 기업의 차이
3-2. 선진국에서의 LG전자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
4. 문제점 해결을 위한 우리들의 제안(PROPOSAL)
- 본문내용
-
0. O U T LI N E
비약적인 기술력의 확보와 상당한 규모의 마케팅활동으로 2004년 현재 LG전자와 삼성전자는 한국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세계무대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였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글로벌 고가 브랜드를 구축하여 전 세계에서 5위의 브랜드 인지도로 평가받는 상당한 성과를 이루어낸 반면, 제품의 질이나 기술력의 측면에서 비슷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도 불구, 아직도 브랜드의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지 못하고 있는 LG전자의 근본적인 문제점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돌파구를 모색하여 본다.
LG전자의 해외마케팅 현황과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1. LG전자의 해외마케팅 현황
- 미국의 브랜드 전문 웹 사이트인 '브랜드채널 닷컴'이란 회사에서 전 세계 85개국 네티즌 4천여 명을 상대로 실시한 2003년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TOP5에 올랐다. 이는 한국 대표 브랜드 삼성이 이제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줄 뿐 아니라 당당히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 가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다. 하지만 이에 비해 LG전자의 브랜드 파워는 세계 18위에 그쳤다. 다행히 아시아 태평양지역 순위에서 4위를 하며 간신히 체면만을 유지하는 등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미비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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