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Ⅰ.광고전략
Ⅱ. 상품별 광고전
Ⅲ.매체별 광고 전략
1.방송매체
1)텔레비전
① TV 방송 광고의 종류
②장․단점
③TV광고의 제작 시 고려사항
2)라디오 광고
①종류
②장, 단점
③라디오 광고의 제작 시 주의사항
2. 인쇄 매체
1) 신문
2) 잡지 광고
3) 인쇄매체광고 제작 시 고려 사항
3.뉴미디어
1) 케이블 TV
①특 성
2.인터넷 광고
①특 징
Ⅳ.문화별 광고전략
1. 문화 정의
1. 문화의 특성과 국제광고 접근 방법
1)문화의 다양성과 국제광고 표현의 개별화
2) 문화의 보편성과 국제광고 표현의 표준화
2. 나라간 광고 스타일 비교
①미국의 광고 스타일
②영국 광고 스타일
③일본의 광고 스타일
④한국의 광고 스타일
- 본문내용
-
첫째, 광범위한 시장에 넓은 도달 범위를 얻으려는 기업에게는 TV광고가 비교적 저렴할 지 모르나, 중소 규모의 시장을 겨냥하는 기업에게 상대적으로 비용부담이 크다. 또한 TV광고는 제작비용도 다른 매체의 광고제작비용보다 월등히 높다. 둘째, 특정한 소규모의 청중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는 TV광고처럼 넓은 도달 범위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비효율적이다. 셋째, 광고 단위시간이 짧다. TV광고의 메시지는 보통 30초를 넘지 않는다. 청중의 기억은 노출시간이 길수록 증가하므로 30초의 광고로는 청중들의 관심을 끌고 광고를 기억하도록 하기에 불충분할 수도 있다. 넷째, 대부분의 TV광고는 하나의 광고에서 독립적으로 제시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보통 10~15개의 경쟁광고에 둘러싸인다. 그러한 상황에서 모든 광고가 저마다 청중의 주의를 끌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청중들은 혼란 상태에 빠지게 되고 광고에 대한 그릇된 이해를 할 수 있다. 다섯째, TV광고를 접하는 청중들은 광고가 시작되면 리모콘을 이용해서 손쉽게 다른 채널로 이동하거나, 비디오로 녹화한 다른 화면을 선택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 경우 광고가 청중에게 노출되지 못하므로 TV광고의 효과에 타격을 준다.
③TV광고의 제작 시 고려사항
TV 광고를 제작할 때 매체의 특성상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TV는 시각
매체이므로 광고의 내용 자체가 어떠한 줄거리를 갖도록 제작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전체광고를 대표할 만한 중요화면을 가지도록 제작한다. 셋째, 최초의 5초가 매우 중요하므로 이때 청중의 주의를 끌도록 제작되어야 한다. 넷째, 청중이 광고를 보면서 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광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한다. 다섯째, 청중이 광고의 화면은 기억하면서 제품명은 기억하지 목하는 경우가 없도록 제품명이나 제품 자체를 확실히 제시한다. 여섯째, 광고의 색조나 분위기가 제품의 특성을 반영하도록 한다. 일곱째, 너무 말이 많은 광고는 피하고 간결하고 기억될 만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한다. 여덟째, 좋아하는 프로그램 뒤에는 처음에 광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2)라디오 광고
①종류광고명
시간 유형
제한 규정
내용
SPOT광고
20초
시간마다 4회 이내, 매회 4건 가능, 광고시간은 1분20초
방송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의 광고
프로그램 광고
20초, 30초 (15초)
방송순서 시간의 8/100이내 가능
스폰서로 참여하여 프로그램 전후에 행해지는 광고, 프로그램 진행중의 광고는 제한
시보
10초 이내
방송 시간 고지 시 제공형태로 하는 광고
스포츠 광고
20초
스포츠 중계에 집행하는 광고
특집 광고
20초, 30초, 40초
프로그램 광고에 준함
정규 프로그램 이외에 비규정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특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광고
②장, 단점
장 점
- 참고문헌
-
: 글로벌시대의 국제광고론, 마리케 드 무이/김유경,전성률 공역, 나남, 1999
문화와 국제광고 표현. 고경순 . 커뮤니케이션 북스 .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지역사회사정의 개념, 주요 원칙, 유의점과 지역사회사정의 유형 6가지에 대해 각각 예를 들어 작성하시오
- 사회적 위험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심각성을 설명하고 대안을 제시하시오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