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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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광고전략

Ⅱ. 상품별 광고전

Ⅲ.매체별 광고 전략
1.방송매체

1)텔레비전

① TV 방송 광고의 종류

②장․단점

③TV광고의 제작 시 고려사항

2)라디오 광고

①종류
②장, 단점
③라디오 광고의 제작 시 주의사항

2. 인쇄 매체

1) 신문

2) 잡지 광고

3) 인쇄매체광고 제작 시 고려 사항

3.뉴미디어

1) 케이블 TV

①특 성

2.인터넷 광고

①특 징

Ⅳ.문화별 광고전략

1. 문화 정의

1. 문화의 특성과 국제광고 접근 방법

1)문화의 다양성과 국제광고 표현의 개별화

2) 문화의 보편성과 국제광고 표현의 표준화

2. 나라간 광고 스타일 비교

①미국의 광고 스타일

②영국 광고 스타일

③일본의 광고 스타일

④한국의 광고 스타일
본문내용
첫째, 광범위한 시장에 넓은 도달 범위를 얻으려는 기업에게는 TV광고가 비교적 저렴할 지 모르나, 중소 규모의 시장을 겨냥하는 기업에게 상대적으로 비용부담이 크다. 또한 TV광고는 제작비용도 다른 매체의 광고제작비용보다 월등히 높다. 둘째, 특정한 소규모의 청중을 목표로 하는 기업에게는 TV광고처럼 넓은 도달 범위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비효율적이다. 셋째, 광고 단위시간이 짧다. TV광고의 메시지는 보통 30초를 넘지 않는다. 청중의 기억은 노출시간이 길수록 증가하므로 30초의 광고로는 청중들의 관심을 끌고 광고를 기억하도록 하기에 불충분할 수도 있다. 넷째, 대부분의 TV광고는 하나의 광고에서 독립적으로 제시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보통 10~15개의 경쟁광고에 둘러싸인다. 그러한 상황에서 모든 광고가 저마다 청중의 주의를 끌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청중들은 혼란 상태에 빠지게 되고 광고에 대한 그릇된 이해를 할 수 있다. 다섯째, TV광고를 접하는 청중들은 광고가 시작되면 리모콘을 이용해서 손쉽게 다른 채널로 이동하거나, 비디오로 녹화한 다른 화면을 선택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 경우 광고가 청중에게 노출되지 못하므로 TV광고의 효과에 타격을 준다.
③TV광고의 제작 시 고려사항
TV 광고를 제작할 때 매체의 특성상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TV는 시각
매체이므로 광고의 내용 자체가 어떠한 줄거리를 갖도록 제작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전체광고를 대표할 만한 중요화면을 가지도록 제작한다. 셋째, 최초의 5초가 매우 중요하므로 이때 청중의 주의를 끌도록 제작되어야 한다. 넷째, 청중이 광고를 보면서 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광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한다. 다섯째, 청중이 광고의 화면은 기억하면서 제품명은 기억하지 목하는 경우가 없도록 제품명이나 제품 자체를 확실히 제시한다. 여섯째, 광고의 색조나 분위기가 제품의 특성을 반영하도록 한다. 일곱째, 너무 말이 많은 광고는 피하고 간결하고 기억될 만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한다. 여덟째, 좋아하는 프로그램 뒤에는 처음에 광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2)라디오 광고
①종류광고명
시간 유형
제한 규정
내용
SPOT광고
20초
시간마다 4회 이내, 매회 4건 가능, 광고시간은 1분20초
방송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의 광고
프로그램 광고
20초, 30초 (15초)
방송순서 시간의 8/100이내 가능
스폰서로 참여하여 프로그램 전후에 행해지는 광고, 프로그램 진행중의 광고는 제한
시보
10초 이내

방송 시간 고지 시 제공형태로 하는 광고
스포츠 광고
20초

스포츠 중계에 집행하는 광고
특집 광고
20초, 30초, 40초
프로그램 광고에 준함
정규 프로그램 이외에 비규정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특집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광고

②장, 단점
장 점

참고문헌
: 글로벌시대의 국제광고론, 마리케 드 무이/김유경,전성률 공역, 나남, 1999
문화와 국제광고 표현. 고경순 . 커뮤니케이션 북스 .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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