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GM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주요인물로 본 GM의 100년 역사와 글로벌 경영전략
2-1. 윌리엄 듀란트와 GM의 창립
2-2. 알프레드 슬론의 혁신적 조직 재편과 하리얼의 디자인
2-3. 잭스미스와 월드 브랜드 도약
3. 글로벌 경영전략
4. 글로벌 투자동향
5. GM의 위기
6. GM의 현재위치와 해결방안
본문내용
Part1. 윌리엄 듀란트와 GM의 창립


‘잘 팔리는 차, 고객의 입맛에 맞는 차를 만드는 것’

캐딜락(Cadillac)

시보레

올즈모빌(Oldsmobile)

오클랜드(Oakland/폰티악(Pontiac)


여러회사의 인수합병,
포드와 함께 대량생산의 문을 열다!


<레코드(Record 1900,좌)와 시보레(CHEVROLET 1700,우)>


Part2. 알프레드 슬론의 혁신적 조직 재편과 하리얼의 디자인


57년까지 GM의 책임자

GM은 일대혁신!!

부서별 유기적인 연관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던 포드를 추격하는데 전력

‘어떤 주머니(purse), 어떤 목적(purpose), 어떤 사람(person)’

제품의 차별화를 통한 풀 라인업 정책

해외전략 본격화로 인한 글로벌화 추진

Part2. 알프레드 슬론의 혁신적 조직 재편과 하리얼의 디자인


1920~30년대
GM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디자이너 하리 얼의 활약

자동차 역사에 스타일링의 혁신을 가져 온 인물!

참고문헌
GM
Autodata
Wall Street Journal
daum검색, naver검색
AnKaljin 투자 클럽 홈페이지
2007 포춘 글로벌 500
KARI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전략적 제휴의 흐름3. 미국 기업의 현황Ⅱ. 본 론1.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1) 전략적 제휴의 정의 (2) 전략적 제휴의 목적 (3) 전략적 제휴의 유형 2. 다국적기업(Multinational Enterprise)(1) 다국적 기업의 정의와 탄생(2) 미국기업의 다국적화(3) 기업 다국적화의 과정(4) 다국적 기업의 규제3. 미국 기업의 특징(1) 경영자와 경영방침(2) 종업원의 의식(3) 미국의 기업의 비즈니스문화 (4) 회사의 매수,합병4. 미국 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1) GM과 도

  • [경영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대우의 세계경영사례
  • 경영전략 Report제11장 해외시장 진출전략(사례 : 대우의 세계경영)과 목 명 :경 영 전 략목 차● 서 론● 글로벌전략의 수립- 글로벌전략의 정의- 글로벌전략의 유형●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시장거래와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수출에 의한 해외시장 진출- 라이센스와 프랜차이즈●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 직접투자의 동기- 직접투자의 유형- 직접투자의 과정이론● 다국적기업경영● 해외시

  • [다국적기업론] 도요타(TOYOTA)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 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도요타자동차 소개2. 도요타 성장과정 3.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도요타의 핵심역량1) 도요타의 생상방식의 특징 ① 도요타와 함께 성장해온 생산방식의 기본사상 ② 도요타 글로벌 생산 프로젝트 (클러스터의 원리) 2) 도요타의 재무․마케팅․하청관리 시스템① 도요타의 재무전략 ② 도요타의 신마케팅전략③ 살리지도 않고 죽이지도 않는 도요타의 하청 관리 시스템3) 도요타 핵심경영 분석 ① 위기

  • 나이키(NIKE)의 글로벌 소싱사례
  • 글로벌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서는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개정 사항들을 발표했다. 이런 모든 파트너에 대한 노력들이 바로 전세계 어디서 만들어진 상품이라도 나이키라면 같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에너지가 된다.3. 결 론모든 제조 공장을 아웃소싱을 통해 관리하여 세계 NO.1 패션 의류 업체로서의 경쟁력이 뒤쳐 지지 않는 나이키를 만들어낸 전략이 뛰어나다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무분별 하게 여러 업체에 아웃소싱을 맡

  • [다국적기업론] GM 경영전략
  • GM의 한국 시장 진출은 국내 자동차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줄 것이다. GM의 대우자동차 인수는 전세계 글로벌 전략차원으로 볼 수 있다. 앞으로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예상되는 중국 등의 아시아 시장을 확보하기 위한 교두보로서 대우자동차를 활용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는 다국적 기업 GM이 어떻게 지금과 같은 업적을 만들어 낼 수 있었고 경영전략은 어떠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Ⅱ. 본 론1. GM은 어떤 회사인가(1) 세계 최고의 자동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