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닌텐도DS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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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Nintendo DS?
모바일족이란?
3C 분석
SWOT 분석
5 Forces 분석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Company

What is Nintendo?
1889년 야마우치 히로시의 증조부 야마우치 후사지 화투제조 개시
1963년 닌텐도 주식회사로 회사명을 변경
70년대부터는 전자기술을 이용한 완구의 제작을 시작,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접근
1985년 패미컴 출시
1990년 슈퍼패미컴 출시
가정용 게임기 시장 리딩 브랜드
1994년 Sony의 플레이스테이션 출시 이후 위기를 맞음
휴대용 게임기 Gameboy 시리즈는 성공
2004년 Nintendo DS 출시 이후 리딩 브랜드로 부활


What is Nintendo DS?

2004년 전세계적으로 발매된 닌텐도사의 휴대용 게임기

DS?
"Dual Screen"의 줄임말로 접는 형태의 본체에 2개의 액정 화면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


Features

더블 스크린
터치 스크린
네트워크 통신
음성 인식
무선 통신


모바일족이란?

엄지족은 누구?

쉬는 시간에 휴대폰으로 프로야구 게임 즐기는
회사원

닌텐도 DS로 남편과 함께 테트리스 게임즐기는
주부

PMP로 지하철에서 인터넷 강의 듣는 학생

휴대폰으로 MP3음악 듣듯이 책을 들으며 출퇴근
하는 직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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