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배경 및 목적
연구방법 및 절차
가설설정 1. 2. 3
회귀분석 1. 2. 3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연구배경 및 목적

종합주가지수 추이


2003년 9월부터 2008년 10월까지의 종합주가지수 추이
-2008년 5월 이후
급격한 종합주가지수 하락
-미국의 서브프라임모기지 사태
-원자재 값 상승
-환율 상승 등 각종 경제 지표 파도타기 현상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알아보자.


가설설정 1.


곡물가격, 집세, 원유가격, 금가격, 환율, 다우지수 6개의 요인과
종합주가지수는 양 혹은 음의 영향 관계가 있을 것이다.

2004년 2월 부터 2008년 10월까지

독립변수 : 곡물물가지수 증감률,
집세물가지수 증감률, 연유가격 증감률,
금 가격 증감률, 환율 증감률,
다우지수수익률

종속변수 : 종합주가지수 수익률

- 관측치 57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조사방법론] 기업이미지광고가 소비자들의 기업 인지도, 이미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LG텔레콤의 기업이미지광고중심
  • 기업이미지광고가 소비자들의 기업 인지도, 이미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LG텔레콤의 기업이미지광고를 중심으로 -차례제 1장 서론제 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제 2장 이론적 배경제 1절 기업이미지1. 기업이미지 광고의 필요성2. 이미지의 개념3. 기업이미지의 정의와 역할4. 기업이미지의 형성과정과 영향요인제 2절 기업이미지광고1. 기업이미지광고의 개념2. 기업광고의 분류와 그 특징3. 기업이미지

  • [생활과경제] 날씨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날씨정보산업의 미래
  • 미치는 실제적 영향이미 국내 주요 기업들에 기상이 미치는 영향은 엄청난 수준으로 높아진 상태다. 기상 정보를 생산과 재고 관리,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사례도 크게 늘고 있다. 공장이 위치한 지역의 국지 기상 정보나 업종에 따라 15일 단위 중기예보를 활용하는 업체도 늘고 있다.반도체 등의 제품 불량률에 큰 영향을 미치는 황사에 대비해 기상청이 제공하는 황사 정보를 활용하고 황사 발원지인 중국의 정보를 직접 이용해, 황사가 오기 전부터

  • [비교조사론] 광고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했다. 결국 제조회사들은 ATL(Above the Line : 4대 매체에 중점을 둔 광고전략)에 돈을 쓰기보다 BTL(Below the Line : coupon등, 소비자의 실생활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광고전략)에 마케팅 중점을 더 맞추어야 할 것이다.이 화 윤 (20061917)소비자의 머리에 인지되는 것은 라면 광고 속 ‘모델’이 아니라 ‘라면 묘사 화면’이다*Team Project ReportCommunication Research소결론: 연구결과의 시사점과 문제점연구의 문제점과 후속 연구방향독

  • 국제경쟁력과 기업구조조정
  • 영향을 받고 있다. 쉽게 말하자면 40여개의 계열사와 몇몇 소수의 계열사들의 흑자에 기대어 기생하고 있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결과적으로 경쟁력강화를 위하여 더욱 집중되어야할 역량이 그룹 전체로 분산되는 것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부문의 혁신을 위해서는 소유 및 지배구조의 혁신이 선결되어야 한다. 그룹 전체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1인 총수들의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의식전환을 위한 환경의 조성을 위한 이해관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론이고 여성지 등 대중 잡지들에서 주요한 기사거리가 되는 것이 바로 광고 관련 이야기들이다. 대표적인 광고 잡지로는 한국언론연구원의 월간 advertizing과 제일기획의 월간 comunicator를 들 수 있다.광고 한편은 단순히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제품 구매를 끌어내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화제의 대상이 되는 연예인을 캐스팅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이런 점에서 보면 광고는 우리에게 이야기의 화제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텍스트라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