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MBT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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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기업 선정 이유와 기업소개
Ⅱ. 제품 소개
Ⅲ. 환경 분석
Ⅳ. SWOT 분석
Ⅴ. STP
Ⅵ. 4P's
Ⅶ.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기업 선정 이유와 기업소개 -

1. 기업 선정 이유

BMT는 혁신적인 과학기술이 접목된 신발을 개발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 신발 공학기술을 판매하고 있다. 기업의 규모는 다른 유명한 글로벌 기업에 비해 미약하고 인지도도 낮지만 현재 24개국에 판매 대리점을 두고 있는 명실상부 글로벌 기업이다.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라 조사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기에 MBT를 선정하게 되었다. 초기에 큰 자본과 브랜드파워가 없었음에도 세계 시장 공략에 성공한 MBT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MBT Global 연혁과 철학

1) 연혁

MBT(Masai Barefoot Technology)는 스위스 공학자 Karl Mueller(칼 뮐러)에 의해 발명되었다. 한국에 머무르는 동안 그는 논 위에서 맨발로 걷는 것이 그의 허리통증을 감소시킨다는 놀랄만한 발견을 하게 되었다. 스위스로 돌아와 Karl Mueller는 한국의 논이나 동아프리카 사바나의 지면처럼 딱딱한 지면 위를 걸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부드러운 지면에서 자연 그대로의 불안정성을 만들어줄 신발 공학을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몇 년간의 개발과 연구를 한 후 1996년에 “Masai Barefoot Technology”는 시장에 런칭 될 만큼 성장했다. MBT는 현재 24개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략 100만족 이상의 혁명적인 신발공학기술이 매년 판매되고 있다.

2) 철학

MBT는 세상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더욱 활동적이며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기를 기원한다. MBT는 인류의 체력과 건강이 걷는 방법에 의해 상당한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며 이러한 확신은 이미 많은 과학적 논문을 통해 분명하게 증명되었다. 그러므로 MBT는 사람들에게 MBT physiological footwear의 개념과 관념을 보급함으로써 생리학적으로 바른 걷기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시키고 의식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복잡하지 않는 방법으로 생리학적으로 바른 걷기가 주는 혜택은 가능한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다.




3. 진출국 현황


¤MBT는 현재 총 21개국에 진출한 상태이다.
대륙
국가
북미
미국 캐나다
아시아
홍콩 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오세아니아
호주
유럽
영국 스웨덴 스페인 노르웨이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이탈리아
아일랜드 헝가리 독일 핀란드 덴마크 벨기에 오스트리아




4. 창시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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